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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 새로워진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 방법

그동안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등 온라인에서 각종 민원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민원24를 이용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대한민국 정부 서비스 통합 사이트인 정부24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익숙한 민원24를 통해서도 발급 받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불필요한 각종 보안프로그램과 ActiveX 설치를 요구하지 않아 크롬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제약 사항들이 없어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준비하며 부양가족유무 확인이나 부양가족 등록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필요하다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수수료를 지불하며 발급 받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집에서 무료로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표등본 무료 교부 방법

정부24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민원서비스 > 중앙 민원 메뉴를 클릭.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민원 요청 빈도수가 높은 이유로, 별도 검색 없이도 중앙 민원 5,826건 중 상위에 표시되어 찾기 쉽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교부 항목 우측 신청 버튼을 클릭.


주민등록등본 교부 신청 페이지 진입 시 민원발급 지원이 가능한 프린터 목록이 나타납니다. 정부24에 등록된 프린터가 아니라면 민원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하고 민원신청계속 버튼을 클릭.


교부 대상자 성명, 생년월일, 주소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자동으로 입력되어있고, 신청내용에서 본인이 발급 받고자 하는 용도와 표시되어야 할 내용을 선택한 뒤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민원신청서, 내역확인 및 처리기관 전송 등 민원처리를 위해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민원신청 내역 페이지로 자동 접속됩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주민등록등본을 인쇄.


그동안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각종 정부서비스를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지만, 각종 프로그램 설치와 여러가지 제약 사항들이 있었던 반면, 정부24 사이트가 출범함에 따라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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