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로고

Internet - 유튜브 성인 인증 우회 막힘 해결 방법 완벽정리 (21. 8. 6. 최신)

 그동안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성인 인증 우회를 통해 유튜브 콘텐츠를 감상해왔습니다. 보안에 취약할 수 있는 공용 PC에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염려되거나, 시청 기록을 남기지 않고 싶지만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성인 인증하려면 로그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되어 이를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해왔습니다.

 

성인 인증하려면 로그인하세요

 그러나 최근 유튜브 성인 인증을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대부분 막혀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가장 흔히 알려진 방법으로 주소 표시줄의 'watch?v=' 부분을 'embed/'로 변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YouTube' 주소 앞에 'ss''nsfw' 등 주소를 추가하여 연결된 페이지에서 시청하는 방법 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모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또한 Freetube, Tor Browser 등 위 내용보다 조금 덜 알려진 방법 역시 성인 인증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심지어 VPN을 이용하여 미국 IP로 시청하는 것도 더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어쩔 수 없이 보안에 취약할 수 있는 공용 PC를 사용하거나 또는 다른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PC에서 시청 기록이 남을 수 있는 로그인을 해야만 하는 것일까요?

 

 다행히 이러한 구글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성인 인증을 우회하여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YouTube Age Restriction Bypass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Tampermonkey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Simple-YouTube-Age-Restriction-Bypass.user.js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다른 사이트로 접속되거나, 다운로드하고 그런 불편함 없이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에서 인증 우회되어 시청할 수 있습니다.

 

 STEP 01. Github Zerodytrash 접속

zerodytrash

 먼저 Gihub Tampermonkey/Greasyfork 용 오픈 소스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zerodytrash github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Installation" 섹션을 찾습니다.

 

 STEP 02. Zerodytrash Installation

Tampermonkey extension

 설치 방법은 단순합니다. 먼저 사용하길 원하는 브라우저의 ① Tampermonkey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로 "this link"를 선택하여 ② 'Simple-YouTube-Age-Restriction-Bypass.user.js' 유저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참고로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PC라면 기본 사용으로 설정된 브라우저를 선택하지 않고, 평소 사용하지 않는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녀가 아무런 제한 없이 유튜브 성인 콘텐츠를 시청하게 될 수도 있으니 말이죠.

 

 STEP 03. Firefox 설치 준비

Firefox

 예시 화면에서는 Mozilla Firefox 브라우저를 사용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Github 해당 페이지로 접속한 뒤 [Tampemonkey for Firefox]를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this link]를 클릭하여 유저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STEP 04. Tampermonkey Add-on

Tampermonkey add to Firefox

 먼저 Tampermonkey ADD-ONS 페이지에서 [Add to Firefox] 버튼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STEP 05. 유저 스크립트 추가

Simple YouTube Age Restriction Bypass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Simple YouTube Age Restriction Bypass' 유저 스크립트를 설치합니다. 이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며, 해당 스크립트를 신뢰하지 못하겠다면 [취소] 버튼을, 신뢰하고 YouTube 성인 인증 메시지를 우회하고 싶다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6. YouTube 콘텐츠 검색

YouTube 컨텐츠 검색

 이제 성인 인증 없이 시청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접속 후 연령 제한된 콘텐츠를 찾습니다. 참고로 예시 화면을 보면 [로그인] 표시가 있고,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STEP 07. YouTube 영상 시청

성인 인증 우회 영상 재생

 해당 콘텐츠를 열면 이전까지 계속 사용자를 괴롭히던 성인 인증 관련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여전히 하지않은 상태지만 콘텐츠 재생까지 아무런 문제없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참고로 스마트폰에서도 해당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Android용 Firefox Nightly 브라우저 앱만 확장 기능을 지원합니다. 모바일 유튜브 시청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다뤄보겠습니다.

 

2021.08.08 - [IT/Android] - 유튜브 모바일 성인 인증 우회 방법 (Firefox Nightly 확장 기능 활용)

 

유튜브 모바일 성인 인증 우회 방법 (Firefox Nightly 확장 기능 활용)

Mobile -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성인 인증 우회하는 방법  그동안 유튜브 성인 인증을 우회하기 위해 알려진 일반적인 방법들은 대부분 YouTube URL 주소 앞, 뒤에 특정 문자를 추가하여 새로운 페이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