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Windows 11 로그인할 때 사용자 이름과 암호가 필요 없는 자동 로그인 사용

 Windows 11 PC가 부팅되면 잠금 화면이 표시되고 사용자가 한 번 클릭하면 사용자 계정이 표시됩니다. 필요한 경우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해당 PC의 유일한 사용자이며 아무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는 것은 잠금 화면 해제 및 비밀번호 입력을 할 필요가 없으며 자동으로 로그인하여 바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Netplwiz 도구를 통해 Windows 11 자동 로그인 활성화

 Windows 11 PC에서 Netplwiz 도구를 사용하여 자동 로그인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이 도구는 자동 로그인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계정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계정 도구입니다. 참고로 Windows 11 이외에도 Windows 7, 8, 10에서도 이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11 자동 로그인 활성화

 Windows 11에서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 계정' 도구를 열어야 합니다. 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가장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실행 대화 상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netplwiz"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물론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시작 메뉴에서 Netplwiz를 검색하여 열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면 '이 컴퓨터 사용자(U):' 목록에서 자동 로그인하려는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옵션 체크 박스 선택을 해제하고 [적용(A)]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면 사용자 계정의 암호를 묻는 '자동 로그인' 창이 즉시 표시되며, 암호 입력 상자에 해당 계정 암호를 두 번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사용자가 잠금 화면 및 사용자 계정 선택, 암호 입력 과정 없이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로그인 옵션 문제 해결

 만약 Netplwiz 도구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계정] 메뉴 클릭 후 [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옵션 페이지의 '추가 설정' 섹션에서 "보안을 강화하려면 이 장치의 Microsoft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 (권장 사항)" 옵션을 찾아 오른쪽 토글 스위치를 한 번 클릭하여 옵션을 끕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Netplwiz 도구를 실행하면 자동 로그인 옵션 체크 박스가 표시됩니다.

 

 만약 자동 로그인 기능을 더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동일한 단계를 거쳐 자동 로그인 옵션의 체크 박스를 선택 해제 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