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브이피 ISP 결제 오류, 설치 문제 간단히 해결하자

인터넷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or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할 때 카드번호, 암호 및 CVS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 것을 보셨을텐데요.

이때 이러한 결제 정보를 입력 받는 즉, 안전결제 시스템인 ISP 프로그램 문제로 결제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ISP란 주식회사 브이피에서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 서비스로, 인터넷을 통해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이용한 결제를 진행할 때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안전결제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안전을 위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ISP 문제로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ISP/페이북 서비스 실시로 프로그램 설치 및 업데이트 진행 중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고, 무한반복하는 현상이 간혹 발생하는데 설치 없이 결제를 진행하고 싶어도 필수로 설치 되어야만 결제를 할 수 있어 참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죠.

오늘은 인터넷 쇼핑몰 결제 오류 해결을 위한 ISP 수동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SP 수동설치 및 테스트

▼ 결제 오류가 발생하는 현재 설치된 ISP 프로그램을 먼저 제거하셔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한 후 설치된 ISP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 완벽한 제거를 위해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하여 모든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컴퓨터 →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 VP 폴더에 존재하는 파일들을 삭제해주세요.


※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설치 경로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ISP를 수동으로 설치하기 위해, 제작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원활한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Internet Explorer 실행 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으로 진행해주세요.



▼ 인터넷 검색 창에 '브이피'로 검색하시거나, service.vp.co.kr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 브이피 홈페이지내의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빠른서비스 첫번째 메뉴인 'ISP/페이북 수동설치'를 눌러주세요.



▼ ISP/페이북 수동설치(모든 브라우저 용)의 'Windows OS용 통합 수동 설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내려 받은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 ISP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결제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사이트 메뉴 상단의 '결제 테스트 → ISP/페이북 테스트'를 클릭해주세요.


※ 간혹 수동 설치 이후 재설치 과정에서 나타나는 무한반복 오류는 해결 되었으나, 실제 결제 진행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고객지원 메뉴 중 '원격 지원'을 선택하여 상담원 연결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ISP/페이북 결제 테스트 페이지에서 결제테스트를 진행하여 정상 동작 유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승인이 이루어진다면 ISP 설치오류 혹은 결제오류가 모두 해결되었으니, 원하시는 쇼핑몰에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제 테스트를 통하여 결제하신 금액은 실제로 결제되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