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KBS 온에어, 무료로 실시간 TV 시청하기

그동안 KBS 드라마는 관심가는 작품이 없어 본방 사수 할 일이 거의 드물었지만, 9월 5일 첫 방송 예정인 '오늘의 탐정'은 가능하면 본방사수를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호러스릴러 장르이기 때문에 한 여름을 짜릿한 쾌감으로 채울 드라마라 생각되어 더욱 기대 되고 있습니다.


귀신까지 잡는 기묘한 탐정이란 독특한 캐릭터가 흥미를 자극하는 KBS 수목 드라마, 부득이하게 TV 시청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도 스마트 폰, PC만 있으면 본방사수 어렵지 않습니다!



KBS 온에어 실시간 무료 방송 시청

요즘은 스마트폰 DMB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방송 시청이 가능하지만 전파 수신이 약한  지역이나 지하철에서 이동 중이라면 시청이 거의 불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동영상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TV 감상도 가능했지만, 공중파 방송과의 이권 다툼으로 현재는 대다수의 앱이 무료로 지상파 방송을 송출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본방사수를 포기해야만 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PC, 모바일 환경 가릴 것 없이 KBS 실시간 TV 감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KBS 검색 후 방송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참고로 저화질, 고화질 두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인터넷 속도가 느린 지역이거나, 많은 데이터 소비가 어려운 환경이라면 저화질 역시 도움이 되므로 먼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KBS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OnAir] 메뉴를 클릭합니다.



OnAir 버튼 선택 시 하단에 KBS1 TV, KBS2 TV, 1FM, 2FM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서브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원하시는 방송 or 라디오 채널을 선택하세요.



KBS1 TV 방송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실시간 방송) 팝업 창이 나타나게 되며 우측의 채널 선택 시 원하시는 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방송 화면 우측의 전체화면 버튼을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방송을 감상하실 수 있지만, 저화질 영상인 탓에 오히려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우측의 KBS2 - 인간극장 스페셜 [바로보기] 버튼 클릭 시 해당 방송이 나타납니다.


※ 모바일에서 고화질 방송 시청 시 데이터 소모가 클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저화질 실시간 TV 방송도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KBS 온에어 고화질로 볼 수 없을까?

방금 살펴본 방송은 너무 저품질이어서 실망하셨나요? KBS 온에어 사이트로 이동 시 고화질의 방송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다만 KBS 홈페이지에서 OnAir 버튼 선택 후 나타는 서브 메뉴에서 [my K] 메뉴 혹은 편성표 옆의 my K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시면 KBS 온에어 사이트로 접속하시게 됩니다.



KBS 온에어 myK에 처음 접속 시 광고 방송을 시청해야만 본 방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0~15초 정도 짧은 광고 방송 후 본방이 시작됩니다.



처음 보셨던 실시간 방송 화면과는 많이 차이가 보이시죠? 채널을 변경하고 싶다면 좌측 원형 모양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TV 온에어] > 원하시는 채널을 선택하시면 해당 방송 시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통신사 제공 동영상 앱에서 지상파 방송 송출이 중단되고, DMB 난시청 지역이라 매주 본방사수하셨던 드라마를 보지 못하고 계신가요? 


인터넷만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드라마 본방사수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KBS 온에어 시청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