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KM플레이어 광고 없이 가볍게 사용하기

국내에서 곰플레이어에 이어 동영상 플레이어 다운로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KM플레이어는 그동안 가볍고 기본에 충실한 덕분에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곰플레이어의 무분별한 광고가 싫었던 분들은 KM플레이어를 사용하곤 했었죠. 그러나 요즘 배포중인 KM플레이어 역시 광고가 하나, 둘 붙더니 가볍고, 쾌적했던 KMP만의 장점이 사라진듯 합니다.



광고가 싫어 구버전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현재 배포중인 최신 버전 플레이어에서도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1. 윈도우 Hosts 파일 수정 방법

2. 윈도우 방화벽 아웃바운드 차단 방법


먼저 윈도우 Hosts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 이동 후 [hosts] 파일을 메모장을 이용해 [127.0.0.1 player.kmpmedia.net]을 입력해주면 광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사용자 컴퓨터(KMP)에서 광고 전송을 위해 player.kmpmedia.net 도메인으로 요청을 보내면 DNS가 아닌 가장 먼저 hosts 파일에 등록된 IP를 참조하게 됩니다. 이때 등록된 IP가 127.0.0.1 즉, Loacalhost 자기 자신이므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게 되고, 광고 역시 차단되는 원리입니다.



이처럼 가장 간단한 방법은 Hosts 파일을 수정하여 KMP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이지만, Hosts 파일 변경 시 권한 문제로 저장하지 못하거나,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를 수 없는 분이라면 아래 윈도우 방화벽을 이용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ow to Disable KMPlayer Ads (Windows Defender)

윈도우키를 누른 뒤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입력하여, 윈도우 방화벽을 실행합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 이 방법은 윈도우 방화벽에서 KMP 인터넷 연결을 제한하여 광고를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인터넷이나 컴퓨터, 네트워크에 있는 영상 파일의 URL을 입력하여 재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KMP를 이용하는 네트워크 유형에 따라 방화벽 사용 유무를 선택합니다. 단, KMP 사용환경에서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방화벽을 사용해야 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개인 및 공용 네트워크 모두 방화벽을 사용하세요.


KM플레이어 광고 차단을 위해 [고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아운바운드 규칙] → [새 규칙]을 차례대로 클릭해주세요.


새 아웃바운드 규칙 마법사에서 [프로그램(P)] 선택 후 [다음(N)]을 클릭.


KM플레이어만 규칙을 적용하기 위해 [다음 프로그램 경로(T)]를 선택 후 [찾아보기(B)]를 클릭합니다.


C드라이브 또는 사용자가 지정한 설치 위치에서 [KMPlayer.exe] 실행 파일을 선택합니다.


광고를 막기 위해 [연결 차단(K)]을 선택 후 [다음(N)]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개인, 공용 모두 체크하신 후 [다음(N)]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식별할 수 있도록 아웃바운드 규칙에 대한 이름, 설명을 입력하고 [마침(F)]을 클릭합니다. 


차후 KMPlayer 업데이트 또는 인터넷 사용이 필요한 영상 파일 재생을 위해서 설정한 규칙을 수정, 삭제해야할 수 있으므로 식별 가능한 이름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KM플레이어를 실행해보면 처음과 달리 광고가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M플레이어 광고 제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