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제비뽑기 사다리타기 로고

Mobile -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즉석 내기 게임하기

 점심식사 이후 회사 동료들과 커피 등 간식내기 게임을 해본적 있다면 주목하세요! 카카오톡에서 간단하게 내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종이에 사다리를 직접 그려야 하는 불편함 없이 방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회사 동료들이 있는 단톡방에서 채팅 입력창에 #제비뽑기 또는 #사다리게임을 쓰고 전송하면 자동으로 단톡방 참여 인원이 내기 게임이 참여됩니다.


 사다리 타기 게임은 간식내기, 과제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뽑기 등 예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직접 내기 입력도 가능하고 벌칙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소 집안일이라곤 관심 없는 남편에게 집안일 분담 게임을 제안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다양한 벌칙, 내기 게임을 해보자!


1 카카오톡 제비뽑기

 직원 대표로 회사에 건의 사항이 있을 때 아무도 나서지 않는다면, 제비뽑기로 정해볼까요? 여러명에게 다양한 벌칙을 정할 수 있는 사다리 타기 보다 한 사람만 정해야 한다면, 제비뽑기 게임을 해보세요.

 STEP 01. 채팅 입력창에 #제비뽑기를 쓰고 전송합니다. 전송된 #제비뽑기 링크를 선택합니다.

카톡 제비뽑기 게임 시작 방법


 STEP 02. 단톡방에 있는 인원은 기본으로 모두 참여 되지만, 선택 해제도 가능하며 꽝은 몇 명으로 할지도 정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 정해졌다면 하단의 카톡 로고를 눌러 전송합니다.


제비뽑기 게임 전송


 단톡방 친구들에게 제비뽑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STEP 03. 메시지 선택시 즉시 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전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결과 확인하기



2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직원들간 간단한 커피사기 내기나 부부간 집안일 분담을 사다리 타기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커피 값을 한 명이 부담하기에 크다면, 금액을 나눠 벌칙을 정할 수 있습니다.

 STEP 01. 제비뽑기와 마찬가지로 #사다리게임 or #사다리타기를 전송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게임 세부 설정을 한 뒤 전송하면 됩니다.

사다리타기 게임 시작 방법


 맞벌이 부부라면, 퇴근 후 "게임하기", "저녁식사 준비하기"로 나눠 오늘은 누가 식사를 담당하고, 또 누가 쉴지 정할 수도 있습니다.


 STEP 02. 내기를 선택하고, 벌칙 입력 후 전송시 단톡방 친구들에게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사다리게임 전송


 STEP 03. 결과 확인시 내가 당첨된 벌칙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단톡방에서 누가 어떤 벌칙을 당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다리타기 결과 확인


 물론 이런 내기 게임은 아날로그가 제 맛이긴 하죠. 그러나 직장인들에게 주어진 점심 시간은 참 짧습니다. 직접 사다리 그리고, 게임하고, 간식도 사오고 시간이 없잖아요?


 간편하게 카톡 내기 게임으로 오늘도 즐거운 직장 생활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