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포토 로고

Mobile - Google 포토 오래된 사진 속 특정 인물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기

 Google 포토에는 오래된 사진을 자동으로 선별하여 "추억" 형식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1년 전 오늘' 또는 '북마리아나 제도에서의 하루' 등의 오래전 여행지, 친구, 연인 등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사진을 자동으로 선별 및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추억 기능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Google 포토에 백업하는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유일한 단점은 항상 좋은 기억만 있는 것은 아니란 점이죠. 잊고 싶었던 장소, 사람 등 자신만 알고 있는 내면의 기억까지 모두 적용할 수는 없기에 불가피하게 원하지 않는 기억까지 강제 소환 당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Google 포토에서 보고싶지 않은 인물 및 반려동물 등 추억에 표시되는 항목을 제외하는 등 관리가 가능합니다.

Google 포토에서 나쁜 추억은 보고싶지 않다면 숨겨보자

 블로그 카테고리는 'Android' 이지만 iPhone, iPad 등 Google 포토 앱을 열어 설정하는 방법은 다른 OS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모두 동일합니다. 기종과 상관 없이 Google 포토 앱을 사용한다면 "추억" 관리 기능을 통해 보고싶지 않은 나쁜 추억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 설정

 Google 포토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른 다음 [포토 설정]을 선택합니다.

 

추억 > 인물 및 반려동물 숨기기

 [추억]으로 이동한 다음 [인물 및 반려동물 숨기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특정 날짜를 숨길 수도 있으며, 고급 설정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 효과 사진, 콜라주, 컬러 팝, 스타일 사진 등 추억에 표시하고자 하는 만든 항목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물 및 반려동물 선택

 Google 포토에서 자동으로 식별된 인물 및 반려동물 사진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추억에서 숨기고 싶은 [인물] 또는 [반려동물]을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대각선이 겹쳐진 눈 모양 아이콘이 있는 항목은 숨겨져 있음을 의미합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왼쪽 상단의 [←] 뒤로 가기 아이콘을 탭하여 종료하면 변경 사항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제 Google 포토에서 선택된 인물이나 반려동물은 '추억'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헤어진 옛 연인 사진을 차마 정리하지 못하지만 현재 교제중인 사람이 보게 될까봐 혹은 다른 사람에게 미처 보여주고 싶지 않은 인물, 반려동물이 있지만 삭제하지 못한 말 못할 사정이 있다면, "인물 및 반려동물 숨기기" 옵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식별된 인물을 선택할 때, 해당 인물이 단체 사진 등 다른 사람이 함께 포함된 사진의 경우 다른 사람의 사진 또한 표시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