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Chrome 및 Edge 검색 기록 및 데이터 저장 비활성화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검색 기록을 저장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및 데이터를 컴퓨터에 보관하지 않으려면 개인 또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Chrome 시크릿 모드로 전환됨
Google Chrome 시크릿 모드

 만약 Google Chrome 및 Microsoft Edge 일반 브라우징 모드를 사용하더라도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고 싶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인터넷 사용 기록이나 데이터를 보유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or 10에서 Chrome 및 Edge 브라우저 검색 기록 및 데이터 저장 비활성화

 일반적으로 브라우저에서 웹 사이트를 접속하면 모든 데이터가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물론 개인 또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때는 이러한 정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 모드에서 인터넷을 검색할 때 컴퓨터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싶지 않다면 레지스트리 키를 수정해야 합니다.

 

 본문에서는 Windows 11 환경에서 진행되었으며, Windows 10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일반 브라우징 모드에서 검색 기록 및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Chrome 검색 기록 및 데이터 저장 비활성화

 Google Chrome 브라우저의 일반 모드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및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 키를 수정하는 단계를 수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regedit"를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 앱을 실행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

 레지스트리 편집기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

 

 

Policies > 키 생성

 "Policies" 폴더(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키(K)] 옵션을 선택합니다.

 

 

키 이름 Google 지정

 새로 생성된 키 이름은 "Google"로 지정합니다.

 

 

Google > 키 생성

 새롭게 생성된 "Google"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키(K)] 옵션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키 이름 "Chrome"

 새로 생성된 키 이름은 "Chrome"으로 지정합니다.

 

 

Chrome > DWORD 값 새로 만들기

 새롭게 생성된 "Chrome"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 옵션을 선택합니다.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REG_DWORD 값 생성

 새로 생성된 REG_DWORD 값의 이름은 "SavingBrowserHistoryDisabled"로 지정합니다.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값 데이터 0 > 1 변경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값을 두 번 클릭하고 편집 창에서 '값 데이터(V)'"0"에서 "1"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나중에 변경 사항을 되돌리려면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의 값 데이터를 다시 "0"으로 변경하거나 REG_DWORD 값을 제거하면 됩니다.

 

 

2 Microsoft Edge 검색 기록 및 데이터 저장 비활성화

 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일반 모드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및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 키를 수정하는 단계를 수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앱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regedit"를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 앱을 실행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 폴더 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

 

 

Microsoft > 키 새로 만들기

 "Microsoft" 폴더(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키(K)] 옵션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키 이름 "Edge"

 새로 생성된 키 이름은 "Edge"로 지정합니다.

 

 

Edge > DWORD 값 새로 만들기

 새롭게 생성된 "Edge"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 옵션을 선택합니다.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값 이름 지정

 새로 생성된 REG_DWORD 값의 이름은 "SavingBrowserHistoryDisabled"로 지정합니다.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값 데이터 0 > 1 변경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값을 두 번 클릭하고 편집 창에서 '값 데이터(V)'를 "0"에서 "1"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Edge 일반 브라우징 모드에서 검색 기록을 저장하도록 하려면 "SavingBrowserHistoryDisabled" 의 값 데이터를 다시 "0"으로 변경하거나 REG_DWORD 값을 제거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