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플래시 활성화, 차단 해제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칭찬할 만합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후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거나, 플러그인 관련 차단 메시지를 띄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웹으로 들어가기 위한 첫 관문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사용자가 원하지도 않은 기능 차단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성가신 것으로 변하기 마련이죠.


언제부터인가 크롬에서 동영상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 메시지가 뜨며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매번 수동으로 플러그인을 허용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활성

1. 크롬 우측 끝의 더보기 →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크롬 주소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설정창에서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옵션에서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콘텐츠 설정 화면에서 플래시 옵션을 찾습니다. 이곳에서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 라디오 버튼을 선택한 다음 완료를 눌러 창을 닫습니다.




※ 플래시 관련 보약 취약점 등이 걱정된다면 '사이트에서 플래시를 실행하도록 허용하기 전에 확인(권장)'을 선택하시거나,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차단'을 선택하신 후 예외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허용할 특정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에서만 플래시 플레이어를 실행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 설정만으로도 플래시 플레이어가 정상 동작하지만, 최근 HTML5 관련 업데이트가 적용되며 특정 사이트에서 플래시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크롬 실험실 기능을 이용해야 하지만 설정 변경으로 인해 또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크롬 실험실 기능으로 플래시 문제 완벽해결

크롬 기능의 진정한 봉인 해제를 위해서는 실험실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예기치 않은 데이터 삭제나, 개인 정보 유출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1. 주소창에 chrome://flags 또는 about://flags를 입력합니다.



※ 실험실의 모든 옵션은 크롬을 재시작해야 적용이 됩니다.


2. 크롬 실험실은 매우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검색 기능(Ctrl + F)을 이용하여 플래시를 검색합니다.



3. '플래시보다 HTML 선호' 옵션에서 기본값 → 사용 중지로 변경합니다.



4.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하면 모든 사이트에서 플래시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실험실 기능으로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뿐만 아니라 웹 브라우저의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실험해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설정한 값으로 사용하고 싶지만, 때론 조금 더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추가 기능의 봉인을 풀어 한층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bGL 사용을 중지시킬 수도 있고, 로딩 시간에 오버드라이브를 걸 수도 있는 등 다양하게 이용해볼 수 있지만, 예기치 않은 데이터 삭제, 보안 문제 등은 신경 쓰셔야 할 부분이겠죠.


지금까지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허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