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유튜브 맞춤 동영상 삭제하기

유튜브 맞춤 동영상은 시청자의 이전 활동을 바탕으로 현재 동영상과 함께 보는 동영상 또는 관련이 있는 주제의 동영상, 과거 시청 기록과 유사한 동영상을 사용자에게 추천해주는 것으로, 만약 시청자 개인 데이터가 많이 축적되지 않은 상태라면, 전체 동영상 중 인기가 많은 것이나 한 번이라도 시청한 동영상의 타이틀, 태그가 유사한 것 위주로 추천 영상을 제시합니다.


즉, 평소 관심이 많은 주제의 동영상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편리한 기능이죠다만 평소 즐겨보지 않던 주제의 동영상이나, 성인물과 다를 바 없는 동영상을 뜬금없이 제시하는 것을 보여주는 등 오히려 봐서는 안 될 것들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는 PC에서 전혀 맞춤 동영상 같지 않은 것을 보여주면 안되겠죠?


이러한 문제점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접속 시 첫 화면에 나타나는 맞춤 동영상 목록 및 이전 시청 기록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맞춤 동영상 목록 삭제 방법

유튜브 메인 화면에서 나타나는 맞춤 동영상은 최근 시청한 동영상 기록을 기반으로 유튜브에서 제시하는 영상 목록입니다. 따라서 맞춤 동영상 목록을 비활성화 시키는 메뉴는 없지만, 최근 본 영상 기록을 중지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뒤 [최근 본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최근 본 동영상 항목의 기록 유형에서 [시청 기록]을 선택한 뒤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시청 기록 지우기 팝업창에서 [시청 기록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 '시청 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정상적으로 기록이 삭제된 것입니다.



최근 본 동영상 기록을 삭제하더라도, 이후 동영상을 하나라도 시청하면 그 기록을 바탕으로 또 다시 맞춤 동영상을 자동으로 제시하게 됩니다. 따라서 시청 기록을 중지하여 맞춤 동영상 목록이 나타나지 않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시청 기록 지우기 메뉴 아래에 있는 [시청 기록 일시중지]를 선택하여 유튜브에서 시청 기록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시청 기록 지우기 및 시청 기록 일시중지 설정 후 유튜브 메인 화면을 이동해보면, 더이상 맞춤 동영상 목록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한 번이라도 므훗한 영상을 시청하셨거나, 평소 다른이에게 알려지고 싶지 않은 성향의 동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맞춤 동영상 목록 삭제는 필수입니다! 무심코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맞춤 동영상 목록에 오묘한 영상만 가득하다면, 오해 받기 쉽상이니까요. ^^


지금까지 유튜브 맞춤 동영상 목록 삭제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