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편리한 카카오톡 기능

카카오톡 대화를 주고 받다 보면, 필요에 따라 대화 내용을 캡쳐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일반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대화방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대화명)이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있어 대화 내용을 타인과 공유해야 할 경우 번거롭게 느껴지곤 합니다. 이럴 경우 카카오톡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대화 캡쳐 기능을 사용하시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가 되고, 대화명 역시 임의로 변경되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변경되는 대화명은 기뻐하는 어피치, 라이언 붕붕카를 탄 무지 등 프로필 모자이크 자동 처리와 함께 정말 생뚱 맞은 닉네임으로 랜덤으로 변경되니 사생활 침해를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죠?


카카오톡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모자이크 캡쳐

키보드의 PrtSc 키를 이용하여 캡쳐한 화면입니다. 대화방에 참여한 사람들의 닉네임, 프로필 사진 등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개인 사생활 보호에 취약합니다. 


대화방 우측 상단의 ① 메뉴 버튼을 클릭하신 후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② 대화내용 > 대화 캡쳐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대화 캡쳐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화 캡쳐 기능 사용 시 캡쳐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 ① 말풍선을 선택합니다.


② 대화 단위로 마우스를 클릭하시거나, 드래그해주시면 편리하게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캡쳐 범위를 지정하셨다면 하단의 ① 모자이크 박스에 체크를 해주세요. 기능 선택 즉시 프로필 사진 모자이크 처리와 함께 닉네임(대화명) 역시 임의 변경 됩니다. 


'매형, 앙칼진애미네이'가 기뻐하는 어피치, 라이언 붕붕카를 탄 무지 등 굉장히 이상한 이름으로 자동 변경이 되었네요. ^^


키보드 PrtSc 키 또는 휴대폰의 캡쳐 기능을 이용해도 무방하지만, 여전히 상단의 상대방 대화명은 그대로 노출이 됩니다. 대화 내용 > 대화 캡쳐 > 범위 설정 후 ② 저장 버튼을 눌러 그림 파일을 저장하시면 우측의 ③번 이미지와 같이 지정한 범위의 대화 내용만 모자이크 및 대화화명이 변경된 채로 저장할 수 있어, 저장된 이미지를 편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알면 편리한 카카오톡 기능,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