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 타임라인 활동 기록 지우기

 윈도우10 타임라인은 과거 작업했던 앱, 문서, 웹 사이트 등 활동 기록을 추적하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당시 작업을 열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나 노트북, 태블릿 등 동일 Microsoft 계정으로 연결된 다른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2018년 4월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가장 두드러진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사용중인 컴퓨터와 관계 없이 동일 계정에서 로그인 된 경우 다른 기기에서 중단 한 작업을 계속 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윈도우 10에 새롭게 추가된 타임라인 기능 존재 유무조차 알지 못하고 개인 정보 보호 등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으로 인한 개인 활동 기록이 남거나 윈도우에서 내 활동 기록을 수집하지 않으려면 Windows 설정을 통하여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활동 기록 표시하지 않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작업 보기] 또는 키보드 [Windows+Tab] 키를 눌러보면 타임라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로그인 시 로컬 계정 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했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다른 기기에서는 기존 작업을 그대로 이어할 수 있습니다.



 '작업 보기' 화면은 평소와 다를 바 없습니다. 그러나 마우스 휠을 내려보면 이전에 했던 작업 내용이 그대로 보여집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타임라인 기능에 대해 모르는 경우라면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정에서 온 가족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누군가 접속한 웹 사이트, 앱 기록 등을 낱낱이 확인할 수 있겠죠. 이제 Windows 10에서 타임라인을 비활성화하고 활동 기록을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설정(Windows+I)을 열고 [개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사이드 바에서 [활동 기록] 옵션을 클릭한 다음 "이 장치에서 내 활동 기록 저장" 체크 박스를 해제 합니다.


Microsoft 계정에서 동기화되지 않도록 "Microsoft에 내 활동 기록 보내기" 옵션 역시 체크 박스 해제하고, "다음 계정의 활동 표시" 섹션에 표시된 모든 Microsoft 계정을 [끄기]로 전환합니다.


활동 기록을 비활성화 한 후에도 윈도우는 이전에 타임 라인에서 수집한 활동은 계속 표시하게 됩니다. 타임라인에 이미 기록된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 "활동 기록 지우기" 섹션에서 내 계정 하단의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단계를 모두 수행하면 작업 보기 화면에서 타임 라인이 사라집니다.


 또한 윈도우10에서 더 이상 해당 장치에서 활동 기록을 수집할 수 없으며, 나중에 타임 라인을 다시 활성화하고 싶다면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계정의 활동 표시" 섹션 아래의 Microsoft 계정들에 대한 스위치를 켬으로 전환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