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탭 전환, 검색으로 빠른 탭 선택

 많은 분들이 윈도우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할 때 Alt+Tap 단축키로 프로그램 간 작업 전환을 자주 사용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로 직접 선택하는 방법도 있지만, 바로 직전 작업 창을 왔다 갔다 할경우 키보드 단축키는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크롬을 비롯해 인터넷 브라우저에 '새 탭'이란 기능이 도입되며, 인터넷에서 만큼은 큰 효율을 기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여러 웹 사이트를 동시에 접속하며 새 창이 아닌 새 탭을 이용할 때, 윈도우 작업 전환기로는 탭 간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크롬에서도 탭 간 전환이 가능한 단축키가 있습니다. 바로 Ctrl+Tap 단축키로 다음 탭을 선택할 수 있고, 작업 전환기와 마찬가지로 Ctrl+Shift+Tap 을 이용해 이전 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크롬 탭 전환 단축키가 익숙하지 않은 탓에 여전히 마우스를 이용해 탭 간 이동을 하게 됩니다. 보다 편리하게 탭 전환을 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탭 전환 확장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많은 수의 탭을 동시에 열어 놓고 사용하는 분이라면 원하는 탭을 한 번에 찾기 쉽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스마트한 탭 전환, 관리 방법

 Chrome 웹 스토어에서 'Tab Switcher' 검색 또는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고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에서 Tab Switcher 설치 완료 후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Shift+K 단축키를 눌러 탭 전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단축키는 [chrome://extensions/shortcuts] 접속 후 'Tab Switcher' 항목을 찾은 후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Tab Switcher 아이콘 또는 Ctrl+Shift+K 단축키를 누르고 목록에서 원하는 탭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검색어 입력 후 열려있는 탭을 빠르게 찾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크롬 창뿐만 아니라 다른 창에 열려있는 탭도 검색 or 이동 가능하며, 목록에서 탭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목록에서 Drag & Drop으로 순서를 변경하면, 실제 크롬 창에서도 탭의 순서가 바뀝니다.


 또한 하단의 ⋮ [메뉴] 클릭 후 중복 탭을 닫거나, 이름 순 정렬, 탭 재적재, 모든 탭을 새 창으로 이동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으며, 메뉴를 이용하지 않고도 검색창에 [:sort]를 입력하여 정렬하거나, [:dd]를 입력하여 중복된 사이트를 닫을 수 있는 등 흥미로운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ab Switcher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탭 전환 프로그램 중 개인적으로 단연 최고라 생각합니다. 평소 많은 탭을 열어두고 사용하는 편이라면 꼭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