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오피스 한글 이미지 자르기 로고

HowTo - 한글 그림 자르기, 이미지 크기 편집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HWP) 프로그램은 문서 작성 중 삽입한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불필요한 영역을 자를 수 있는 자체 도구를 제공합니다. 그림판, 포토샵과 같은 별도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쉽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워드, 파워포인트와 동일하게 마우스를 이용해서 이미지 자를 수 있기 때문에 이미 해당 기능을 사용해본적 있는 분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 삽입 이미지 자르기

STEP 01. 한글 프로그램 실행 후 그림 파일을 Drag & Drop 하거나, [편집 → 그림] 메뉴 클릭 후 문서에 삽입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그림 선택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해 한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STEP 02. 이미지 선택 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사각형 모양의 도구가 이미지 테두리를 따라 모서리 및 상하/좌우 중앙에 표시됩니다.


한글 이미지 선택, 크기 조절 도구 위치


 또한 상단 메뉴에 그림 탭이 나타나며 이곳에서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STEP 03. 그림 자르기 메뉴 선택 시 "이미지 크기 조절"과 달리 모서리 및 상하/좌우 중앙에 굵은 선 모양의 도구가 표시됩니다.


한글 자르기 도구 마우스 선택


 이미지 크기를 조절할 때와 마찬가지로, 굵은 선 모양의 자르기 도구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원본 이미지에서 원하는만큼 영역을 줄여줍니다.


 STEP 04. 모서리 선택 시 상/하 이미지를 한 번에 자를 수도 있습니다.


한글 그림 자르기 상/하


  STEP 05. 원하는 모양으로 그림을 잘랐다면, 문서 파일을 저장하세요.


한글 그림 자르기 상하, 좌우


 만약 이미지를 원본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Ctrl + Z 단축키를 이용해 단계별로 실행취소할 수 있으며, 자르기 도구(굵은 선)를 선택하여 마우스를 원본 이미지 위치로 끌어보면 원본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한글 문서에서 이미지 자르기 도구를 이용해 크기를 줄였어도 파일(hwp) 자체 용량은 줄지 않습니다. 한글 파일에 첨부된 이미지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별도의 단계가 필요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