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Vanced 계정 로그아웃 방법 로고

Mobile - YouTube Vanced 구글 계정 어디서, 어떻게 로그아웃 할까?

 지난 글에서 무료로 YouTube Premium 가입 혜택 중 하나인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Vanced 앱을 소개하며, 불법, 합법, 편법을 논하기 앞서 단순히 Google로부터 계정 제제를 받지는 않을까 걱정된다면 보조 계정 또는 로그인 없이 사용하시길 권장드렸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 대부분이 Android 기반이며, Google 계정은 필요불가결이란 사실입니다. 단순히 계정만 블럭 당한다면, 휴대폰에 사용할 계정을 새롭게 생성하면 되지만, 이로인해 Gmail, Google Photo, Google Drive 등 중요한 정보가 담긴 기존 계정의 자료에 액세스 할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령 Google Photo를 이용해 그동안 찍은 사진을 보관하고, 별도 사본은 전혀 없는 상황이라면 YouTube Premium 이용료 몇푼 때문에, 돈으로 살 수 없는 그간의 추억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도 내가 시청한 영상과 비슷한 추천 콘텐츠가 보이지 않거나, 구독중인 영상을 일일이 찾는 게 번거로워 무심코 로그인을 한 뒤 로그아웃 방법을 몰라 당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YouTube Vanced 로그아웃 방법

 Vanced 설치 방법 글에서도 설명했듯이, 로그인을 위해서는 "microG" 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드렸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로그아웃"microG" 앱을 삭제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유튜브 밴스드 로그아웃, microG 앱 삭제

 YouTube Vanced 앱 설정 어디를 찾아봐도 로그아웃 할 수 있는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microG 앱을 삭제하여 간단하게 로그아웃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목록에 앱이 보이지 않네요?


microG 앱 찾기 및 삭제 방법

 앱 삭제를 위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 microG 검색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 선택 후 "microG" 입력 시 해당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된 [Vanced microG] 앱을 선택합니다.


Vanced microG 앱 삭제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에서 하단의 [삭제] 버튼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microG 재설치

 microG 앱 삭제 후 구글 계정이 로그아웃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버전 버그인지 모르겠으나, microG 삭제 후 Vnaced 앱 실행 시 비정상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microG 재설치 후 로그인 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