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비행기 모드로 볼래보기 로고

Mobile - 카카오톡 비행기 모드로 몰래 보기

 스마트폰 비행기 모드로 전환 후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할 때 '읽음 표시' 숫자가 사라지지 않게 몰래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물론 별도의 알림앱을 이용해 더욱 간편하게 카톡에서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메시지를 보낸 상대방 몰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하며 해당 앱에서 카톡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하기 때문에 꺼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순수하게 카카오톡 앱을 통해 몰래 보기를 원한다면 비행기 모드 변환 방법이 훌륭한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Android 기반 스마트폰에서 비행기 모드로 변환 후 몰래 읽기가 가능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비행기 모드 해제 즉시 카카오톡에서 읽음 표시를 나타내는 숫자가 사라지 게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메시지 1이 사라지지 않게 카톡 확인하는 방법

 상대방이 내가 메시지를 읽었다는 사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카톡 특성상, 몰래 메시지를 확인하고 싶다면 비행가 탑승 모드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메시지 확인 후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하기 전 반드시 카톡을 강제 종료하셔야 읽음 표시가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비행기 탑승 모드 전환 후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1. 비행기 탑승 모드 전환.

메시지 확인 전, 비행기 탑승 모드 전환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읽기 전 스마트폰 상단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퀵패널을 표시한 뒤 [비행기 탑승 모드]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STEP 02. 비행기 모드에서 카톡 확인.

비행기 탑승 모드에서 메시지 확인

비행기 탑승 모드 활성화 후 몰래 읽을 카톡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비행기 모드에서 카톡 확인시 내 대화방에서는 읽음 표시(숫자 1 사라짐)로 변경됩니다. 메시지를 보낸 상대방은 과연 어떻게 변했을까요?


 STEP 03. 카카오톡 앱 강제 종료.

비행기 모드 상태 메시지 확인시, 읽음 표시 X

 메시지를 보낸 상대방 대화방을 보면 여전히 읽지 않은 것으로 표시 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확인했다면, 다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위해서 비행기 탑승 모드를 비활성화해야겠죠?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카카오톡 앱을 [강제 종료] 후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STEP 04. 비행기 탑승 모드 해제.

비행기 모드 해제 후에도 읽음 표시 X

 카카오톡 앱 강제 종료 후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한 뒤 다시 한 번 상대방 카카오톡 대화방 확인 시 여전히 읽음 표시(숫자 1)는 그대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모드 해제 후에도 읽음 표시 X

비행기 탑승 모드 활성화 후 내 카카오톡 대화방 및 채팅 목록에서 신규 메시지 알림 표시(숫자 1)는 없어졌지만, 여전히 상대방은 내가 메시지를 확인한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STEP 05. 카카오톡 읽음 표시.

카카오톡 모바일 데이터 사용중 읽음 표시

비행기 탑승 모드 해제 후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읽은 뒤에야 상대방도 내가 메시지를 확인한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앱(노티스토리 등)을 이용할 경우, 상대방이 실수로 올린 글을 삭제하여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로 표시되는 대화 내용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 앱에서 확인한 대화 내용은 카카오톡 읽음 표시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비행기 탑승 모드와 동일하게 상대방 모르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림앱에서 카카오톡에서 주고 받은 대화 내용에 접근(서버 기록) 권한을 취득하는 것이 불안하다면 비행기 탑승 모드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매번 비행기 탑승 모드로 전환하여 확인 후 앱 강제 종료, 비행기 탑승 모드 해제 등 과정이 번거롭다면 스마트폰 알림 앱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