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인터넷 베타 브라우저 로고

Mobile -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저장 방법 (삼성 인터넷 베타 APK)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 기본 탑재되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값으로 변경하기 전에 많은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입니다. 기본 탑재된 앱이긴 하지만 사용자 대부분 다른 브라우저 변경 없이 기본으로 계속 사용 할 만큼 호평을 받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으로 로그인 시 스마트폰 키패드를 이용할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입력이 번거롭지만Samsung Pass(로그인 정보 저장 및 생체 인증 사용) 앱과 연동하여 웹 사이트에 자동으로 로그인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다크 모드 전환 시 삼성 인터넷 역시 자동으로 다크 모드로 실행되어 야간에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고, 확장 프로그램 설치 시 모든 북마크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동기화되며 PC 크롬에서 북마크 및 기타 데이터를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존 베터 버전에서는 비디오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었지만 최신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는 해당 기능이 막혀있어,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을 잘 활용하던 분이라면 아쉬울 수 있을텐데요.


 만약 기존처럼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베타 버전 APK 파일을 이용해 설치 및 모바일에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동영상을 제한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설치 및 동영상 다운로드



1 삼성 인터넷 APK 다운로드 및 설치

 스마트폰으로 아래 링크를 눌러 삼성 인터넷 베타 버전 APK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삼성 갤럭시 사용자라면 APK 파일을 이용해 설치할 때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 권한을 묻지 않습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다운로드한 구버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APK 파일을 이용해 설치 화면으로 이동한 뒤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삼성 인터넷 신,구버전 앱 구별

삼성 인터넷 베타 앱 설치 완료 후 [완료] 버튼을 선택한 뒤 앱 아이콘을 비교해보면 최신 버전과 달리 베타 버전이 추가로 생성되어 사용자가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평소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사용하며, 동영상 다운로드 시 베타 버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삼성 인터넷 베타 자동 업데이트 중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앱 자동 업데이트를 중지하여 삼성 인터넷 베타 버전이 강제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도록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비활성화

Google Play 스토어 앱 실행 후 [설정] 버튼을 누르고 [앱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 선택

 앱 자동 업데이트 설정 화면에서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을 선택합니다. 만약 다른 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것이 불편하다면, 기존 설정은 유지하고 만약 강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구버전 APK 파일을 이용해 필요할 때마다 설치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삼성 인터넷 앱 업데이트 알림 무시

삼성 인터넷 베타 앱을 실행한 다음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알림창에서 [나중에 다시 알림] 선택 후 기본 브라우저 설정도 [나중에] 버튼을 눌러, 필요시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2 삼성 인터넷 동영상 저장하기

 삼성 인터넷 베타 앱에서 동영상 어시스트 아이콘을 이용해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시청하길 원하는 영상을 손쉽게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어시스트 전체 화면으로 보기

 삼성 인터넷 베타 앱에서 동영상 사이트 접속 후 우측 하단의 [동영상 어시스트] 아이콘 선택 후 [전체 화면으로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동영상이 전체 화면에서 재생될 때 화면 중앙을 길게 터치하면 [동영상 저장] 메뉴가 나타납니다.


동영상 저장 버튼 선택, 다운로드 시작

 [동영상 저장]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시작 중' 알림 표시와 함께 스마트폰에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 대부분의 동영상을 제한 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동영상 확인

 다운로드한 동영상은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 내장 메모리의 'Download' 폴더에 저장되며 저장된 동영상은 모바일 데이터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신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웠던 분이라면, 베타 앱 설치 후 제한없이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