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삼성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크롬 북마크 동기화 방법

 삼성은 욕해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욕하지 말라는게 학계의 정설이란 유명한 우스갯소리가 있듯이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크롬을 대체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향상된 탐색 기능과 어두운 곳에서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야간 모드, 성가신 광고를 제거하는 광고 차단 기능은 많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지만 크롬을 완전히 버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되는 북마크와 검색 데이터는 브라우저 변경에 큰 걸림돌이기 때문이죠.


 다행히 삼성에서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삼성 인터넷 ↔ 크롬간 북마크 동기화 등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 준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PC에서 사용중인 크롬에 구글 계정을 통한 Chrome Sync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전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크롬 고급 동기화(Chrome://settings/syncSetup) 메뉴에서 '모두 동기화' 또는 '북마크'가 선택되어 있다면, 동일 구글 계정을 이용한 로그인 시 모든 기기에서 크롬 북마크가 동기화 됩니다.


 또한 삼성 인터넷 ↔ 크롬간 동기화를 위해서는 삼성 계정도 필요합니다. 삼성 스마트폰(갤럭시 시리즈)을 사용하고 있다면 대부분 삼성 계정 역시 사용중일 것입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링크 클릭 후 무료로 생성하시길 바랍니다. (Samsung Account)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Desktop PC에서 크롬 북마크 동기화 사용 및 삼성 계정을 생성했다면, 크롬 북마크를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로 가져오기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1 단계 : 크롬 웹 스토어를 통해 삼성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 후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2 단계 : 우측 삼성 인터넷 확장 아이콘을 클릭한 뒤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단계 : 로그인 후 [삼성 인터넷에서 Chrome 북마크를 사용하세요>]를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크롬 북마크를 삼성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주세요.



 4 단계 : 동기화가 완료된 후 크롬 북마크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크롬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5 단계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하단의 메뉴 선택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 삼성 클라우드 옵션을 선택합니다. 만약 삼성 클라우드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스위치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6 단계 : 삼성 클라우드 화면에서 [지금 동기화]를 눌러주세요.



 7 단계 : 뒤로 이동 후 북마크를 선택하면, 'Chrome Bookmarks' 폴더가 별도로 표시되고, 크롬 선택 시 북마크바, 기타 북마크, 모바일 북마크 등 기존 PC버전 크롬 북마크 섹션과 동일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단계 : 반대로 Desktop PC버전 크롬에서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북마크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9 단계 : 또한 PC 크롬에서 웹 서핑 중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시 [삼성 인터넷에 북마크 추가] 컨텍스트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별도의 북마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북마크를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실시간 동기화하지 않으므로, 업데이트된 북마크 목록이 있다면,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크롬 주소표시줄에 있는 삼성 인터넷 확장 아이콘 선택 후 [Chrome 북마크 가져오기] 선택 시 위와 같이 크롬에서 가져온 기존 북마크를 지우고 새로운 사본을 만들지, 기존 북마크 목록에 새 북마크를 추가할지 선택하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