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새 탭 배경화면을 구글 어스로 꾸미기

 구글 어스는 집에 편히 앉아 세계 어디든 이동할 수 있는 놀라운 프로그램입니다. 심지어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숨겨진 장소도 누구나 탐험할 수 있죠. 구글 어스가 만들어진 이후, 탐험가가 아닌 사람이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던 장소를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처음 구글 어스가 공개된 후 많은 사람들이 신기한 경험을 느껴보기위해 지구상 여러 곳을 탐험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흐르고 처음 느꼈던 신기함이 다소 사라진 지금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북극 만년설 위를 살펴보고, 암스테르담의 튤립 또는 파리의 에펠 탑도 클릭 몇 번으로 지구상 어디든 이동할 수 있는 놀랍지만 자칫 귀찮을 수 있는 경험을 크롬 새 탭을 열 때마다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새 탭을 열 때마다 지구의 화려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

Chrome Google Earth View


 크롬 웹 스토어를 통해 Earth View 확장 프로그래만 설치하면 새 탭을 열 때마다 새로운 지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그림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다면, 배경화면 이미지로 다운로드도 받거나 다른 사람들과 좋아하는 이미지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Earth View from Google Earth

모멘텀과 같은 새 탭에서 구글 어스 배경화면을 꾸며주는 확장 프로그램


Chrome 웹 스토어 - Earth View from Google Earth 바로가기


 크롬 웹 스토어에서 'Earth View from Google Earth'로 검색하거나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린한 다음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어스 뷰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준뒤 어스 뷰 확장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크롬 새 탭에서 구글 어스를 통해 촬영된 멋진 지구의 모습을 탭을 열 때마다 경험할 수 있는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먼저 위 화면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기본 새 탭 화면입니다. 크롬에서 기본 검색 엔진을 구글로 설정했다면, URL 입력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셔도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하지 않은 탭 화면입니다.



 Earth View from Google Earth 앱 설치 후 처음 새 탭을 열었을 때, 위와 같이 새 탭을 열면 표시되는 페이지가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서 변경되는 것을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변경사항 유지] 버튼을 눌러주면, 앞으로 새 탭을 열면 매번 변경되는 어스 뷰 배경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이미지가 마음에 들면 메뉴 버튼을 누른 뒤 [Download Wallpaper] 선택 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Earth View from Google Earth 앱 설치 이후에도 크롬 기본 새 탭을 열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를 통해 새로운 곳의 탐험이 귀찮다면, 크롬 새 탭을 열 때마다 구글 어스 위성 사진에 찍힌 멋진 사진을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쌍둥이 출산 후 여행을 떠날수도 없는 탓에 사무실에 앉아 새 탭을 누르며 구글 어스에서 제공되는 사진을 통해 대리만족만 하고 있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