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 사진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 방법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사진(이미지) 또는 동영상 파일을 뷰어, 동영 플레이어로 보지 않아도 미리 보기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누군가 설정을 변경했거나, 윈도우 자동 최적화(Tweak) 유틸 실행 후  자신도 모르게 변경되어 미리 보기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설정 방법을 몰라 매번 사진 파일을 뷰어로 실행시켜 확인한다면 매우 불편하겠죠? 미리 보기 옵션을 조정하여 이미지 파일 미리 보기 기능을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이미지·동영상 미리 보기 설정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위 이미지처럼 파일 탐색기에서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지를 확인 할 필요 없이, 미리 보기를 통해 확인하고 필요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군가 변경했거나,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에서 해당 기능을 해제 했다면, 위 그림과 같이 파일명만 알수 있고 어떤 이미지인지 뷰어로 확인하기 전에 알지 못하게 됩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려면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보기] 탭을 선택하고 우측의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O)] 메뉴를 선택합니다.



폴더 옵션창에서 [보기] 탭 선택 후 고급 설정 리스트 중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항목을 찾아주세요.



 만약 현재 이미지 미리 보기가 되지 않고 있다면, 십중팔구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항목의 체크 박스가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비교해보시면 체크 박스가 선택되어 있다면 이미지의 미리 보기가 되지 않고, 체크 해제 되어 있다면 미리 보기가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



 윈도우에서 이미지 미리 보기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폴더 옵션을 변경해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