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PDF 뷰어가 없다면 크롬으로 간편하게 이용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문서 자료 중 대다수가 PDF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최근 각종 세미나에서도 발표 자료를 종이 인쇄물이 아닌 PDF로 배포하기도 하죠.


 자원낭비 및 환경오염 방지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주민등록 등초본 등 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도 모바일로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제는 PDF 뷰어는 반드시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이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다만 이렇게 대중적인 PDF 뷰어도 공용 PC나 개인 PC에 간혹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별도로 뷰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크롬이나 엣지를 이용해 간편하게 열어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PDF 확인하는 법


 다운로드 받은 PDF 파일에 'PDF 아이콘' 모양이 표시된다면, 해당 PC는 이미 뷰어가 설치되어 있는 것입니다. 보통 Adobe Acrobat Reader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그보다 가벼운 별 PDF 등 다양한 뷰어가 설치되어 있을 수 있겠죠.


 해당 프로그램이 PDF 기본 연결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단순히 더블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PDF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다면 PDF 파일 선택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연결 프로그램(H)] 메뉴를 살펴보세요. Adobe Acrobat Reader, Photoshop, Chrome, Microsoft Edge, Word 2013 등 PDF 파일을 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 됩니다.


 

 연결 프로그램에서 크롬을 선택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크롬에서 해당 PDF 파일이 열립니다. 단순히 PDF 파일을 선택 후 크롬 화면에 Drag & Drop 해도 브라우저를 통해 PDF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제공되는 뷰어 메뉴는 단순합니다. 페이지 회전, 다운로드(온라인 파일), 인쇄, 화면 페이지 맞춤 및 확대, 축소 등 일반 뷰어와 큰 차이가 없는 메뉴 구성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표시되는 연결 프로그램 컨텍스트 메뉴에서 보셨듯이 크롬 외에도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PDF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뷰어 메뉴는 큰 차이점이 없지만, [소리내어 읽기] 기능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 Word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이는 단순히 뷰어 역할을 하기보단 Word를 통해 PDF를 편집 가능한 Word 문서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변환 작업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텍스트 위주로 최적화되어 원본 PDF 파일과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그래픽(이미지)이 많을 수록 그 차이는 더 심해질 수 있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