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생일 음력 표시 로고

Mobile - 카카오톡 프로필 생일 음력으로 변경하기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 프로필 화면으로 접속하면 생일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설정은 양력 생일로 표시되며, 음력으로 생일을 지내는 분들은 불필요한(?) 생일 축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에 표시된 생일만 보고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낸 친구, 지인들에게 "오늘은 내 생일이 아니야" 라고 말하는 것도 예의가 아니겠죠.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에 표시되는 생일을 음력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만약 카톡에서 내 생일 정보가 표시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카카오톡 생일 정보 삭제 및 알림 중지'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생일 음력 설정 방법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톡 실행 후 친구 목록 탭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설정

설정 화면에서 [개인/보안] 버튼을 누르고 [카카오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계정 화면에서 [내정보 관리] 버튼 선택 후,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카카오계정의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 및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내정보 관리 화면에서 [생일]을 선택하고 [음력] 옵션을 선택합니다.


 '음력' 옵션 선택 후 반드시 기존 양력 날짜를 음력 날짜로 변경해야 합니다. 음력 옵션은 단순히 프로필 화면에 '음력'으로만 표시만될뿐 생년월일이 자동으로 양력에서 음력으로 변환되지는 않습니다.


 항상 생일은 음력으로 지내면서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로부터 양력 날짜에 생일 축하를 받는 것이 귀찮았다면, 이번 기회에 카톡 설정에서 음력 생일로 변경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