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특정 단톡방 알림 해제 로고

Mobile - 카카오톡 단톡방 알림 해제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SNS을 이용한 소통이 자연스럽게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재택 근무를 하거나 직장에 출근해서도 가급적 직접 대면하는 것을 꺼려하는 분위기 탓에, 카카오톡을 이용한 업무 지시, 협업이 많아지며 하루에도 수많은 메시지를 주고 받게 됩니다.

 특히 친구, 가족, 사내 단톡방 등 다양한 유형의 여러 사람들과 단톡방에서 대화를 나누게 되면, 직접적으로 나와 연관이 없는 대화를 서로 주고 받을 때도 쉴 새 없이 카톡 도착음이 울려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가령 단톡방에 참여한 인원이 50명이라면, 한 사람씩 하나의 대화만 입력해도 최소 50개의 메시지를 받게 되며, 그때마다 알림음이 울려 신경쓰이게 됩니다.


 업무시간이나 집중이 필요한 시간, 늦은 밤 휴식을 취할 때 알림 소리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불필요한 대화방 또는 실시간으로 확인할 필요가 없는 단톡방은 알림을 해제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카톡 그룹채팅 알림 해제

 카카오톡 알림음이 울릴 때마다 신경쓰이는 분들은 실시간으로 확인이 필요없는 그룹채팅의 알림을 해제할 수 있으며, 혹여 나를 찾을 때 대화를 놓치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별도로 키워드 등록으로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 해제할 단톡방에서 메뉴 선택

카카오톡 대화방 목록에서 실시간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은 단톡방을 눌러 해당 채팅방으로 들어가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 단톡방에 참가한 카톡 친구 구성원이 비슷할 경우 다른 단톡방과 혼동하기 쉽습니다.


 특히 회사 업무 위주로 대화하는 단톡방과 직장 동료, 동기들과 사적인 내용도 섞어 대화하는 대화하는 별도의 단톡방이 존재한다면 헷갈리지 않도록 더욱 주의해야합니다.


 이럴땐 단톡방 이름 설정단톡방 대표 이미지 변경으로 이러한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듀얼 메신저 기능을 제공한다면 개인톡, 업무톡 카톡 계정을 분리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채팅방 알림 해제

단톡방 더보기 메뉴에서 종 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선택하여 새로운 대화가 입력되더라도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알림 해제 시 '채팅방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채팅 목록 알림 금지 표시, 키워드 알림 등록

 채팅방 알림이 금지된 경우 종 모양 아이콘이 채팅 목록에서도 표시됩니다. 또한 나를 급히 찾는 메시지나, 중요 메시지 등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채팅방 알림이 꺼져있어도 푸시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키워드 알림'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카카오톡 채팅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 단톡방의 알림을 해제하고, 꼭 필요한 키워드가 언급될 때만 신규 메시지 등록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