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방해금지 전체 알림 즉시 해제 로고

Mobile - 카카오톡 방해금지 설정, 즉시 알림 해제하기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자리 잡으며 직접 대면하기보다 온라인 비대면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기업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권장함에 따라 줌(Zoom)이나 팀즈(Microsoft Teams)를 이용한 화상회의를 이용하는 한편, 카카오톡을 이용한 업무지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지털 문화가 개인의 일상은 물론 직장까지 파고들며 카카오톡 알림음 공해가 타인들의 불편을 초래할 때가 많습니다. 사적인 모임을 비롯한 직장 단톡방까지 합세하며 쉴새 없이 들려오는 카톡 알림음은 여러 사람에게 방해를 줄 뿐더러 개인의 휴식시간도 방해하곤 합니다.


 그래서 특정 대화방의 알림을 끄기도 하지만 개설된 모든 대화방에 일일이 들어가 알림을 해제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중요한 대화방 등 알림 해제가 어려운 곳에서 늦은 시간 카톡 알림음이 울리며 숙면을 취해야 되는 시간에도 잠을 깰 때가 많습니다.


 이때 카카오톡 기능 중 하나인 "방해금지 설정"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대에는 모든 카카카오톡 채팅방의 알림을 음소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글을 참고하여, 특정 키워드가 거론될 때만 별도의 키워드 전용 알림음을 울리도록 지정하면 중요한 대화를 놓칠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설정으로 즉시 전체 알림 해제하기

 단순히 취침 시간대 뿐만 아니라 중요한 미팅 참석이나 장례식장 등 모든 대화방의 알림을 즉시 해제하고 싶을 때도 언제든지 방해금지 설정을 이용해 알림을 해제하고 필요시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설정에서 알림 > 메시지 알림 > 소리, 진동을 끄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여러 단계를 거쳐 접근하고, 해제 역시 번거롭습니다.


 STEP 01. 카카오톡 아이콘 길게 누르기.

카카오톡 방해금지 설정 방법

 단톡방에 참여한 인원들의 무분별한 대화 입력으로 "카톡~ 카톡~" 쉴새 없이 울리는 경우 해당 채팅방 설정에서 알림을 개별적으로 해제할 수 있지만, 개설된 모든 채팅방을 일일이 들어가 해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앱 아이콘을 길게 꾹 눌러 취침 시간 등 매일 일정한 시간대에 알림을 해제하거나, 중요한 미팅 자리에서 즉시 전체 채팅방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STEP 02.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카카오톡 아이콘 선택 후 방해금지 설정

카카오톡 앱 아이콘을 3초 가량 길게 눌러주면,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방해금지 설정] 메뉴 선택 후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 > 알림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 쉽고 빠른 방법이 있으니 굳이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방해 받고싶지 않은 시간대의 [시작][종료] 시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것으로 모든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은 해제됩니다. 너무 쉽죠?


 STEP 03. 카톡 친구가 알림 해제 상태라면?

알림 해제된 친구에게 알림 울리기

단톡방에서 급한 용무로 메시지를 수차례 보내도 응답하지 않는 친구라면, 알림이 해제된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땐 대화창에 [@] 입력 후 참여 인원 목록 중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친구를 선택하고 내용을 전송하면, 알림음을 해제한 친구라도 새로운 메시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며 단순히 카카오톡을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소하고 유용한 기능도 함께 사용하여 더욱더 슬기로운 언택트 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