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다른 브라우저로 링크 열기 로고

Mobile - 카카오톡에서 받은 링크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명실상부한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은 단순히 개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넘어서, 그룹 대화 또는 화상 통화, 파일 주고 받기, 웹 사이트 URL 전송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생 생활은 물론 회사에서도 업무용도로 사용하며 생활 전반에 카카오톡이 빠지는 곳이 없습니다. 이처럼 카카오톡이 빠른 속도로 문자메시지를 대체할 수 있었던 것은 간편한 멀티미디어 전송 덕분입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PC 버전까지 넘나들며 사진, 동영상, 파일은 물론 웹 사이트 링크 공유까지 가능하며, 심지어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을 이용해 웹 사이트 즐겨찾기 용도로 사용하는 한편, 스마트폰과 컴퓨터 간의 파일이나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에서 공유된 링크 중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인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별도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카카오톡 앱 자체에서 웹 사이트가 열려,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지 않은 탓에, 사용자가 일일이 로그인을 해야하는 등 번거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카카오톡 링크 실행 브라우저 변경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공유된 링크를 열 때 카카오톡 자체 앱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로 열거나, PC 버전에서 평소 사용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링크가 열릴 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링크,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사실 링크를 열 때 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웹 사이트가 열리는 것은 브라우저의 문제는 아닙니다. 윈도우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특정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열 때 기본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링크를 열 때 마찬가지로 기본으로 설정된 브라우저로 열리기 때문에, 이를 변경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원하는 브라우저에서 URL 붙여넣기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의 차이죠!

1 스마트폰 카카오톡

 스마트폰 카카오톡 링크를 열 때 기본적으로 별도의 브라우저 앱에서 열리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 앱 자체에서 사이트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여기서는 카카오톡 앱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로 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이 때 마찬가지로 기본 앱으로 설정된 브라우저가 실행 됩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옵션 선택 시 실행되는 브라우저 앱을 변경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변경' 글을 참고하여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링크 열기, 앱 자체 웹 사이트 연결

평소 스마트폰을 이용해 정보 검색 후 나중에 참고하기 위하여 일회성으로 해당 사이트 정보를 저장하고 싶을 때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을 종종 이용합니다. 그러나 링크를 열 때, 평소 이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아닌 카톡 앱에서 자체 접속되어, 해당 사이트가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번거롭습니다.


 물론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앱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정보를 이용해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없이 로그인할 수 있지만, 대부분 사용자가 별도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사용중인 앱 정보 이용 로그인 or 추가로 로그인 과정 필요

위 화면은 네이버 앱을 이용하고 있으므로, '네이버 앱 로그인' 옵션을 이용해 접속한 화면입니다. 모든 사이트가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면 굳이 다른 브라우저로 링크를 열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로그인 과정이 필요한 사이트가 대부분이며,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옵션으로 간편하게 접속

 이럴 땐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고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를 터치하면, 현재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된 앱으로 전환되어 접속됩니다. 만약 삼성 패스 앱을 이용해 지문으로 로그인 정보를 자동 입력할 수 있다면 굉장히 편리하겠죠.


 단순히 로그인뿐만 아니라 한글영어 번역이 필요한 사이트 접속 시, 번역을 제공하는 크롬 브라우저로 열고 싶다면, 스마트폰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앱 설정에서 크롬으로 변경하여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PC 버전 카카오톡

 PC 버전 카카오톡 역시 링크를 열 때 평소 사용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연결되는 이유는 윈도우 기본 앱 설정이 해당 브라우저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크롬인데, 카카오톡 링크는 항상 엣지로 연결된다면, 윈도우 기본 앱 설정에서 간단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은 기본 앱 설정 문제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기본 앱' 입력 후 검색된 결과에서 시스템 설정 [기본 앱]을 실행합니다.


웹 브라우저 기본 앱 설정 변경

 기본 앱 설정 화면에서 '웹 브라우저' 항목을 찾은 뒤 기본으로 설정한 브라우저를 선택하여 변경합니다. 


 평소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예로 [더보기 → 설정(S) → 기본 브라우저] 또는 [chrome://settings/defaultBrowser] 접속 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으로 공유 받은 링크를 열 때 평소 사용하지 않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연결되는 것은 카카오톡의 문제가 아닌 해당 기기의 설정 문제로, 간편하게 기본 앱 설정만 변경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