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전화 녹음 설정 및 파일로 받기 로고

Mobile - SKT T전화 통화녹음 설정 및 다운로드

 대부분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은 통화 중 녹음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T전화는 모든 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하는 기능까지 있으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받기 전 '싫어요/괜찮아요' 건수가 표시되며, 보이스 피싱이나 광고 전화인 경우 빨간색 주의 문구가 뜹니다. 정말 편리하죠.

 물론 스팸을 걸러주는 다른 앱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에서도 자동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꼭 T전화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선택한 연락처만 자동녹음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저장되지 않은 번호도 인터넷 검색 없이 상호명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으며,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도 Tworld 앱을 이용하지 않고 T전화에서 즉시 선물할 수 있는 등 높은 편의성을 자랑합니다.

 다만 대화가 녹음, 저장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상대방이 곤혹스러운 상황에 처하는 사례가 적지 않는 등 여러 문제점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지만, 저 같은 경우 세입자와의 대화나 금전거래 등 녹취가 필요한 상황에서 선별적인(특정 연락처) 녹음 기능을 이용해 나름 제한적인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및 녹음파일 백업

 높은 편의성을 이유로 많은 분들이 T전화를 이용하고 있지만, 통신사 제공 기본 앱인 탓에 자동으로 동기화가 이루어질 것이라 판단하신건지, 스마트폰 교체 전 통화녹음 파일을 백업 받지 않고 초기화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교체 시점에 기존 기기에서 새 기기로 통화녹음 파일을 빠짐 없이 이전 하는 것도 좋겠지만, 자칫 중요한 정보가 담긴 녹음파일을 한 순간에 잃어버릴 수 있으니, 평소 중요 통화녹음 파일은 백업을 받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클라우드(현 Microsoft OneDrvie)로 동기화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면 더 좋겠죠?


 STEP 01. T전화 통화 자동녹음.

T전화 통화 자동녹음

T전화 실행 후 우측 상단의 [T] 아이콘을 누른 뒤 [통화 자동녹음]을 선택합니다.


 STEP 02. 자동녹음 설정 및 녹음목록.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및 녹음 재생

 T전화 자동녹음 기능은 이곳에서 활성/비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모든 통화/선택한 연락처만] 자동으로 녹음할 수 있도록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통화녹음 목록] 선택 후 원하는 통화 우측의 ① 재생 버튼을 눌러 통화 내용을 즉시 들어볼 수 있으며, 더보기 메뉴를 눌러 원하는 통화 내용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STEP 03. 통화녹음 파일로 저장.

통화녹음 파일로 저장

 통화녹음 목록에서 더보기 메뉴 클릭 후 [파일로 저장]을 선택한 뒤, 목록에서 원하는 통화를 선택하여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STEP 04. 통화녹음 파일 저장위치.

Tphone/VoiceRecorder 폴더 저장

 T전화 통화 녹음 파일은 [Tphone/VoiceRecorder] 폴더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파일 확인을 위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 [내 파일] 앱을 실행합니다.


T전화 통화녹음 다운로드

내 파일 앱에서 [내장 메모리] 선택 후 [TPhone/VoiceRecorder] 폴더로 이동하면 "CallRec_전화번호_년월일시분초_" 형태의 녹음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앱을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을 통해서도 통화 자동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전화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선택 후 [설정 → 통화 녹음 → 자동 녹음 사용]으로 설정 변경 시 T전화와 동일하게 항상 통화녹음이 자동으로 됩니다. 저장위치는 [내장 메모리 > Call] 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