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변경 로고

Mobile -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인터넷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며, 우리가 인터넷 이용을 위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도 동일하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대부분 컴퓨터와 스마트폰은 기본 옵션으로 다른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무슨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아마 대부분 기본 브라우저인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변경 없이 사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삼성은 욕해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욕하지 말라는 게 학계의 정설이 되어버린 유머도 있듯이, 비록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할 때 기본으로 제공되는 브라우저이긴 하지만 국내뿐만 아니라 유저 역시 이같은 농담에 모두 동의하는 편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저장한 스크린샷 이미지에서 저장된 웹 주소 정보를 이용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은 물론 컴퓨터에서도 주로 사용되는 크롬 브라우저와 북마크 동기화, 약간의 편법은 필요하지만 베타 버전 설치 후 브라우저에서 재생중인 동영상을 터치 몇 번으로 저장할 수 있는 등 정말 잘 만들어진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이유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설정하길 원하는 분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갤럭시 시리즈뿐만 아니라 Android 기반 스마트폰 대부분은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것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새로운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How to change default browser on Galaxy S

 다음 단계에 따라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가 아닌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역시 이와 유사하게 기본 앱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P 01. 스마트폰 설정

스마트폰 상단 스와이프 및 설정 접속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한 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STEP 02. 애플리케이션 설정

설정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접근

스마트폰 설정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선택 후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STEP 03. 기본 앱에서 브라우저 앱 선택

기본 앱 선택 화면에서 변경할 앱 선택

 애플리케이션 앱 목록에서 더보기 메뉴 선택 시 추가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기본 앱] 선택 후 [브라우저 앱] 항목을 터치합니다.


  STEP 04. 기본 브라우저 앱 변경

 기본 브라우저인 삼성 인터넷 앱에서 다른 브라우저 앱 선택 후 상단의 [←] 버튼을 눌러 설정을 변경합니다.


 기본 브라우저 변경 후 문자로 받은 URL 또는 신용카드, 금융 앱 등에서 혜택 신청을 위한 URL 선택 시 변경된 기본 브라우저 앱으로 인터넷 연결이 이루어집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