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수평계 Bubble Level 사용하기 로고

Mobile - 앱 설치 없이 구글에서 수평계 사용하는 방법

 항상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다양한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구들은 앱 설치를 통해 원하는 도구로 탈바꿈 할 수 있으며, 전용 도구만큼 정확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의 작업은 충분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구 또는 가전 제품을 배치할 때 수평을 맞추고 싶다면 스마트폰 센서를 활용하여 수평을 확인할 수 있죠. 그러나 안드로이드는 아이폰과 달리 기본적으로 수평계(Bubble level) 앱이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수평계 앱 검색 및 설치 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하면 앱 설치가 필요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불필요한 권한 요청이나 광고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Google Bubble Level 간편 사용법

 스마트폰에서 구글 앱 또는 브라우저 앱에서 구글 접속 후 'Bubble Level'을 검색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Bubble Level 검색


 구글 검색 후 별도 페이지 접속도 필요하지 않으며, 검색 결과 첫번째 항목에 표시된 수평계를 보며 수평 또는 수직으로 조절하여 수평 수준을 확인하면 됩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며 렌즈가 뒷면에 돌출되어 완전히 수평이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수평계 사용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하거나, 매번 구글 검색을 통해 사용하는 것이 귀찮다면 스마트폰에 전용 레벨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분별한 광고와 과도한 권한 요구가 필요한 앱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