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투스 로고

Mobile -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검색 이름 변경하는 방법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할 때 기본 이름은 기기의 모델 이름이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위한 검색을 할 때 동일한 모델이 주변에 없다면 식별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동일한 모델이 검색된다면 식별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이름을 변경하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사용중인 디바이스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에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휴대전화 정보 섹션에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내 기기에 등록(연결)된 기기의 이름도 식별하기 쉽도록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이름 변경 목차


 가족 또는 주변에서 동일 모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블루투스 연결 등 디바이스 검색 시 혼동되지 않도록 간단하게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ow to Change Bluetooth Name on Android Device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블루투스 연결에 필요한 이름(식별자)을 변경하는 방법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STEP 01. 블루투스 이름 확인 및 등록된 기기 이름 변경

설정 > 연결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 한 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탭하여 설정 메뉴를 엽니다. 다음으로 설정 목록에서 [연결]을 탭합니다. 메뉴 이름은 동일한 안드로이브 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제조 업체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 휴대전화 정보  및 등록된 디바이스 이름

 연결 화면에서 [블루투스] 선택 후 현재 주변 디바이스에서 표시되는 내 휴대전화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내 기기에 등록된 디바이스 이름을 식별하기 쉽도록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등록된 디바이스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목록에서 해당 기기 옆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탭하고 [이름 변경] 메뉴를 탭하여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02. 휴대전화 이름 변경 방법

휴대전화 이름 변경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 화면 이동 후 [휴대전화 정보]를 탭한 뒤 [편집]을 탭합니다. 참고로 이 곳에서 내 휴대전화 번호, 모델번호, 시리얼 번호, IMEI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블루투스 이름

 현재 등록된 휴대전화 이름 대신 변경할 휴대전화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를 탭합니다. 변경 완료 후 다른 디바이스에서 블루투스, Wi-Fi 다이렉트 등 내 기기로 연결을 시도할 때 검색되는 이름은 변경된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대부분 휴대전화 기본 이름은 해당 기기의 모델 이름입니다. 다른 동일 모델 사용자와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에서 동일한 블루투스 기기가 여러 개 있을 경우 등록된 기기 이름을 변경하거나, 데이터 전송을 위해 내 스마트폰을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결이 필요할 때 검색되는 내 기기의 이름을 식별하기 쉽도록 휴대전화 이름을 변경하면 올바른 디바이스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