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카메라 AI 로고

Mobile - 다이어트 카메라 AI, 식사 전 칼로리 측정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식당에서 메뉴를 고르기 전, 식사 후 커피를 마실 땐 휘핑 크림을 올릴까 말까 고민하며 칼로리 걱정을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서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루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도 중요하기 때문이죠.


 하루 동안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꼼꼼히 기록하는 것도 어렵지만, 정확한 칼로리를 맞추는 것도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머릿속으로 칼로리 계산을 열심히 하지만 막상 시간이 지나면 내가 섭취한 칼로리가 몇인지 기억도 잘 나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가 자동으로 음식을 인식해 칼로리 정보를 분석해주는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먹는 음식은 몇 칼로리?

 지금 먹는 음식은 몇 칼로리일까? 궁금하다면 주저하지말고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 설치 후 사진을 촬영해보길 바랍니다. 미국, 일본 등 다른 나라에서도 이와 유사한 기술을 보유한 앱은 있지만, 한 번에 여러 음식을 식별할 수 있는 기술은 단연 최고라고 합니다.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여행 중 놀라는 것 중 하나가 음식을 주문하면 수 많은 반찬이 함께 제공된다는 점인데, 이러한 식습관 덕분에 관련 기술도 다른 나라 앱 대비 우수한 편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한 번에 여러 음식을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은 정말 편리합니다.

다이어트 카메라 AI 목차


 STEP 01.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 설치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 설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기준, Google Play 스토어 앱 실행 후 'diet' 또는 '다이어트 카메라' 검색 후 해당 앱을 설치합니다.


 STEP 02. 로그인 및 본인 정보 등록

카카오로 로그인

체계적인 섭취량, 영양소, 요일별 내역 등 식습관 분석을 위해서는 본인의 음식 섭취 기록을 해두는 것이 좋겠죠?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이메일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로그인 합니다.


권한 허용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에서 기기에 저장된 이미지를 이용하여 식사 입력, 카메라를 통해 음식 촬영을 위해 저장소 및 카메라 접근 권한이 필요합니다. [허용하기] 버튼을 누르고 사진 촬영 및 동영상 녹화 권한 역시 [허용]을 선택합니다.


몸무게, 키 입력

본인의 현재 몸무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탭 합니다. 정확한 식습관 분석을 위해 정확한 값을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 성별

나이성별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탭 합니다.


활동성 선택

 하루 목표 칼로리(kcal)를 설정하기 위해 본인의 신체 활동에 대한 선택을 합니다. "매우 활동적" 부터 "활동적", "저 활동적", "비 활동적" 중 한가지를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탭 합니다. 목표 칼로리는 이러한 본인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 산정되지만, [수정] 버튼을 눌러 직접 목표 칼로리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STEP 03. 다이어트 카메라 AI 소개

사용 방법

로그인 및 본인 정보 입력 완료 후 간략한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며 내용을 확인합니다.


사용 방법

마찬가지로 사용법을 확인하며 화면 좌측으로 스와이프 합니다.


 STEP 04. 음식 사진 등록 및 칼로리 확인

음식 등록

 음식 섭취에 따른 칼로리 등록을 위해 화면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누르고, '아침, 점심, 저녁, 오전 간식, 오후 간식, 야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사진 촬영

 테스트를 위해 시중에 판매되는 냉동식품 새우볶음밥을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으로 촬영했습니다.


음식 입력 완료

 사진 촬영 후 자동으로 음식을 인식하여 칼로리 정보를 표시합니다. 다만 음식 섭취량에 대한 정보는 직접 입력해야하며, 1회 제공량 1인분은 400g 기준으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칼로리 비교

 해당 식품은 기성품이므로, 칼로리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얼마나 칼로리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해볼까요? 제품 표면을 살펴보니 1인분(210g)425kcal로 확인됩니다. 큰 차이를 보이죠?


 그러나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에서는 1인분은 400g 기준으로 정보가 제공되니, 700kcal를 반으로 나누어 보면 대략 비슷한 칼로리 정보를 알려주는 셈입니다.


 다이어트 카메라 AI 앱은 무제한 식사기록, 모든 식사기록 보기, 상세 영양정보 제공, 상세분석 정보 등을 원한다면 일정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다이어트 카메라를 이용하여 하루 식단을 촬영하고, 그날 그날 내가 섭취한 칼로리 정보를 체크하는 것만 사용한다면 무료로 사용하셔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