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070 번호 수신 차단 로고

Mobile - 스마트폰 070 번호 수신 차단 설정하기

 1인 가구 확대 및 5세대 이동통신 도입이 본격화되며 유선전화의 상징인 집 전화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집 전화 대신 사용하는 스마트폰 번호는 한 번 개통하면 변경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걸려오는 무분별한 광고 전화 때문에 번호 변경을 고민하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한 휴대폰 번호를 쉽사리 변경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걸려온 전화의 광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걸려온 전화의 광고 여부를 확인한 뒤 전화를 받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070 번호 등 광고성 전화가 대부분인 특정 번호를 수신차단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스팸 전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전화번호 차단 방법



070 광고 전화번호 수신 차단하기

 통화 자동녹음 기능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T전화 앱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광고 전화를 수신차단 하거나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에서도 추가 스팸 전화 앱 설치 없이, 070 등 불필요한 광고 전화를 수신차단 할 수 있습니다.


1 T전화 수신차단

 T전화 이용 시 사용자들이 직접 남긴 평가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번호의 광고성 여부 확인은 물론, 원치 않는 번호의 수신차단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특정 번호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차단해보세요.

SKT T전화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T전화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설정] 선택 후 부가 기능 중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메뉴를 선택합니다.


수신차단 번호 입력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화면에서 [수신차단] 메뉴를 누르고, [수신차단 번호 추가]를 선택합니다.


해당 번호로 시작 옵션

 "070" 번호 입력 후 [이 번호로 추가]를 선택합니다. 적용 기준 옵션 창에서 [해당 번호로 시작]을 선택합니다. 해당 번호로 끝나거나, 해당 번호로 정확히 일치 할 경우 차단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 추가

 번호 입력 및 적용 기준 선택 완료 후 "070로 시작" 메시지가 표시되고, 여기서 우측 상단의 [완료]를 선택합니다. 수신차단 번호 목록에서 "070 해당 번호로 시작"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T전화 앱의 장점인 통화 자동녹음수신된 전화 번호에 대한 사용자 평가 항목으로 광고성 전화 여부를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정된 번호, 예로 070, 050 등 특정 번호로 시작하는 모든 광고 전화 수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전화 수신차단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에서도 특정 번호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수신차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 제한된 전화번호 등 추가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전화 앱 설정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더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수신 차단, 적용 기준 변경

 통화 설정 화면에서 [수신 차단] 선택 후 차단하려는 번호를 입력합니다. "070" 입력 후 하단의 적용 기준 옵션을 선택합니다.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적용 기준 옵션 중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선택 후 번호 입력란 옆의 [ + ]를 눌러 추가합니다. 추가 완료 후 차단 목록에서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등록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알 수 없는 번호 또는 발신자 표시 제한된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도 있으며, 입력한 번호로 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입력한 번호로 끝날 때, 입력한 번호를 포함할 때 등 다양한 적용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