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소리나는 이모티콘 음소거 설정 로고

Mobile · PC - 카톡 이모티콘 사운드 음소거 설정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를 나눌 때 다들 이모티콘 많이 사용하시죠? 상황에 맞는 재미있고 귀여운 이모티콘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은 대화를 보다 즐겁게 만들 수 있지만, 때로는 무분별한 이모티콘 사용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용한 사무실에서 잠시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했을 때 생각지도 못한 이모티콘에서 소리가 난다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회사 단톡, 모임 단톡 등 쉴새 없이 울리는 알림에 지쳐 카톡 키워드 알림, 방해금지 설정 등 만반의 준비를 했더라도 소리나는 이모티콘이 전송된 대화방을 열었을 때 스마트폰 미디어 음량이 소리로 설정되어 있다면 반드시 소리가 나게 됩니다.


 여태껏 한 번도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받지 못했더라도 언젠가, 누군가는 보낼 수 있기에 사전에 소리나는 이모티콘 음소거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소리나는 이모티콘 비활성화

 채팅방 내에서 소리나는 이모티콘의 사운드를 켜고 끄는 것은 모바일 및 PC 버전 모두 설정 가능하며, 해당 설정 메뉴 접근 방법만 약간 상이합니다.

1 모바일 카카오톡 설정

스마트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설정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① 더보기 메뉴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②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이모티콘 관리를 위해 채팅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모티콘 사운드 비활성화

채팅 설정 화면 접속 후 이모티콘 관리 섹션에서 [이모티콘 사운드] 옵션 스위치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합니다.



2 PC 카카오톡 설정

PC버전 카카오톡 이모티콘 사운드 설정

PC 버전 역시 소리나는 이모티콘 음소거 설정이 가능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 클릭 후 [채팅] 탭 선택 및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이모티콘 사운드]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직장에서 일하며 몰래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던 중 이모티콘 소리 때문에 당황한 적이 있다면, 이모티콘 사운드 설정을 통해 채팅방 내에서 소리나는 이모티콘의 사운드를 끌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