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그룹·단체 채팅방 이름 변경 방법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은 참 편리하지만 가끔 곤혹스러운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가족, 친구 모임, 회사 사람들과 업무를 위한 단톡 등 다양한 사람들과 다수의 단톡방을 만들어 사용하며 실수로 메시지를 잘 못 보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죠.


카톡 단톡방 생성 시 채팅방 이름은 기본적으로 해당 방에 참여하고 있는 인원들의 이름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A, B, C, D가 참여한 단톡방과 A, B, C가 참여한 단톡방이 있다면, 정말 헷길리기 쉽습니다. 꼭 누구를 험담하거나 비판하기 위함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채팅방을 구분하여 사용해야 하지만, 비슷한 이름 때문에 실수로 입력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D가 없는 채팅방에 보내야 할 메시지를 A, B, C, D 방에 보냈다면, 생각만해도 아찔하시죠?


물론 요즘 업데이트된 기능 중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처음부터 잘 구분하여 사용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겠죠? 단체 채팅방 이름 때문에 곤란한적이 있었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카카오톡 단톡방 이름 변경 A to Z

변경할 그룹 채팅방을 꾸욱 눌러주면, 해당 그룹의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는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채팅방 이름 설정]을 선택합니다.



※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그룹 채팅방 알람이 성가시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채팅방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알림을 끄고 중요 메시지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고 싶다면 키워드 설정을 통해 받고 싶은 알림만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그룹 채팅방의 성격에 맞는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참여 인원들의 대화명이 나열되어 있던 채팅방 이름이 설정된 이름으로 변경되어 더 이상 헷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채팅방 이름 변경 기능을 몰랐을 때, 원래 보내고자 했던 채팅방이 아닌 다른 방에 입력하는 실수를 자주 범하고 했지만, 이름 변경 후 그런 실수들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비슷한 그룹 이름 때문에 다른 채팅방에 메시지를 보내는 실수를 한적이 있다면, 꼭 이름 변경 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