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생일 정보 수정 및 알림 중단 방법

 카카오톡은 회원가입 시 등록된 생년월일 정보를 통해 카톡 친구들에게 자동으로 생일 정보를 알립니다. 친구 목록에서 '생일인 친구' 항목이 별도로 존재하며, 이 곳에서 지난 생일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친구의 생일까지 확인할 수 있죠.


 가족 또는 친한 지인들의 생일 알림을 받거나 반대로 내 생일을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것은 괜찮지만, 카톡에 등록된 모든 친구들에게 생일 정보가 전달되는 것이 유쾌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친구 목록에서 생일인 친구 정보를 표시되지 않게 하거나, 내 생일 알림이 카톡 친구들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프로필에서 생일 정보를 삭제하는 등의 설정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내 생일 정보 비공개 및 알림 중단하는 방법


1 친구 목록에서 생일 알림 비활성화


 친구 목록에 표시되는 생일 알림 정보를 비활성화 하고 싶다면, 카톡 하단의 ① 더보기 ② 설정 → ③ 친구 버튼을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친구 설정 페이지에서 하단의 '생일 친구' 섹션의 [생일인 친구 보기] 버튼을 터치하여 비활성화합니다. 다시 친구 목록으로 돌아가면 생일 알림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2 내 생일 정보 추가, 삭제 방법 (알림 방지)


 카카오톡 생일 알림 정보는 '카카오스토리'에 입력된 생년월일 정보를 통해 서비스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앱 실행 후 [더보기] → [설정] → 카카오 내정보 섹션의 [생일이 언제인가요?] 메뉴를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여기서 생년월일이 입력되어 있다면 카톡 친구들에게 생일 알림이 제공되는 상태이며, 위와 같이 '생일이 언제인가요?' 라는 문구와 함께 생일 정보가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알림은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만약 내 생일 알림이 카톡에 등록된 모든 사람에게 제공되는 것을 원한다면 생일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생일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보면 "카카오서비스 전체에 적용되며, 친구에게 내 생일 알리거나 맞춤형 콘텐츠 제공에 사용됩니다."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즉 카카오톡 친구에게 내 생일을 알리고 싶지 않다면, 등록된 [생년월일]을 터치하고, [생일 삭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많은 카카오톡 사용자분들이 생일 알림이 카카오스토리와 연동되어 서비스 된다는 사실을 잘 알지 못합니다. 내 생일이 카톡 친구들에게 알려지는 게 싫다면, 카카오스토리 앱에서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