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광고 메시지 차단 및 알림 끄기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관련 앱을 설치하면 채널(구 플러스친구) 친구로 등록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이모티콘,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카카오에서 제공중인 서비스 이외에도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 이벤트 참여를 위해 가입한 채널 친구로부터 광고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때론 유용한 정보나 내게 필요한 이벤트를 알려주기도 하지만 대부분 불필요한 광고를 정기적으로 보내게 됩니다. 지긋지긋한 광고 메시지, 알림을 끄거나 채널 친구를 차단하여 광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긋지긋한 채널 광고 차단하기


 요즘 대부분 회사에서 카카오톡을 업무 메신저 대용으로 많이 사용하면서 회사 PC에도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족, 친구들에게 받는 대화 이외에도 광고 메시지가 자주 전송되어 업무에 지장을 받게 됩니다. 이럴땐 광고 채팅방의 알람을 끄거나 친구 차단을 통해 무분별한 광고 메시지를 더 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림 끄기를 선택하면 해당 광고 채팅창의 알림이 더 이상 울리지 않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의 종소리 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하여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알림 끄기는 해당 광고는 계속 받지만 단순히 알림만 받지 않는 것으로, 광고 자체를 받고싶지 않다면 친구 차단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채널 그룹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에는 플러스친구 그룹으로 묶여 있었지만 현재는 채널로 표시됩니다. 더블 클릭 후 채널 팝업창에서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은 친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차단을 선택합니다.


"채널을 차단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선택시 더 이상 광고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만약 실수로 다른 친구를 삭제했다면, 보기 → 설정 → 친구 → 친구관리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 팝업창의 친구관리 목록에서 차단 친구 탭을 선택하고 관리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 차단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제시 바로 채널 추가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뜨고, 선택시 즉시 채널이 추가됩니다.


 평소 이용하지 않는 서비스(채널)의 광고 메시지가 방해 된다면 친구 차단을 통해 광고를 차단해보시길 바랍니다. 차단된 친구는 친구 삭제가 이루어지지만, 차단 관리 목록에서 간단하게 복구도 가능하니 향후 다시 이용할 것을 대비해 지긋지긋한 광고를 계속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