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타임머신으로 과거 대화 찾기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나눈 예전 대화를 확인하고 싶다면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상단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키워드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정리되지 않고 사용한 대화방에서 동일한 키워드가 많아 원하는 내용을 찾는 것이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이럴땐 카카오톡 타임머신 기능을 활용해 특정 날짜에 나누었던 대화 내용을 쉽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타임머신 사용 방법

 카카오톡 타임머신 사용 방법 설명에 앞서 이 기능은 현재 PC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검색 필터(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링크, 파일 검색) 기능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상단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눌러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령 "베트남"이란 키워드로 검색시 현재 대화방에서 나눈 대화중 "베트남"이 포함되는 채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 키워드가 다수 있다면, 원하는 대화를 찾기가 번거롭겠죠?


 그럼 타임머신을 이용하기 위해 검색 입력창 옆의 시계 모양의 [타임머신] 버튼을 선택합니다.


 타임머신 사용시 채팅방과 별도로 [타임머신 달력]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해당일에 나눈 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임머신 달력을 보면 현재 채팅방에서 대화가 입력된 날짜에만 진한 검정색으로 표시됩니다. 정확한 대화 날짜를 모르더라도 일일이 모든 일자를 선택할 필요없이 대화가 입력된 날만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카카오톡 타임머신을 통해 과거에 나눈 대화를 오랫만에 살펴보니 1년전 오늘 이런 일이 있었구나 하는 옛 추억에 잠기게 됩니다. 


 단순히 예전 대화 내용을 찾아보는 것만이 아닌,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기능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