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주의가 필요한 대화방 입력창 잠금 설정

 지난 17일 카카오톡 PC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대화를 조심해야 하는 대화방의 입력창을 잠그는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을 설정하면, 해당 대화방의 입력창에는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 잠금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다른 작업 중 오입력을 방지하고, 대화 입력 전 다시 한번 주의를 상기할 수 있게 됩니다.


 요즘 회사 업무를 볼때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을 많이 이용합니다. 지인과 개인적인 대화를 실수로 회사 단톡방에 잘못 발송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 당혹스러웠던적 있으신가요?


 앞으로는 회사 단톡방 등 주의가 필요한 카톡방은 입력창 잠금 설정을 통해 이러한 실수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 및 사용 방법

 1:1 채팅 또는 단체 채팅방에서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이 입력창 잠금 설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① 대화방 메뉴 → ② 채팅방 설정을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채팅방 설정 팝업창에서 입력창 잠금 체크 박스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그 즉시 해당 채팅방은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 잠금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라는 주의 메시지와 함께 전송 버튼이 자물쇠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입력창 잠금이 설정된 대화방에서는 자물쇠 버튼을 먼저 선택한 뒤 대화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기 전엔 어떠한 입력도 되지 않습니다.


 한 번 입력창 잠금 설정이된 대화방은 사용자가 대화방을 나가거나 설정 해지를 하지 않는 이상 계속 유지됩니다. 사용자의 오입력이나 대화방을 착각하여 실수할 수 있는 상황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다만 대화 입력 후 추가로 입력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 번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즉, 대화를 할 때마다 잠금 해제 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그만큼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겠죠? 참고로 현재 PC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