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PC - 카카오톡 대화 백업과 복원 방법 및 주의 사항

 모바일, 컴퓨터 버전 카카오톡에서 나눈 대화들은 언제든지 백업 및 복원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대화도 있지만 업무상 필요한 대화도 많이 나누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이 포함된 경우 수시로 백업 또는 대화 내보기를 통해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에서 나누던 대화를 모바일에서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는 것처럼 백업 및 복원 역시 이기종 간에도 가능하며, 컴퓨터 교체 또는 휴대폰 교체시 Android ↔ iOS, Mobile ↔ PC 간에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버전 역시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 및 복원 A to Z

 진행하기 앞서 카카오톡 대화 백업 및 복구시 주의하실 사항을 살펴 보겠습니다.


- PC 버전은 인증 시점에 복원이 가능.

- 대화 복원 기한은 14일이며, 기한이 지나면 백업 데이터 자동 삭제.

-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 가능하며 사진, 동영상, 일반파일, 1,000자 이상 장문 메시지, 비밀 및 오픈채팅은 백업 대상에서 제외.


 즉 백업 후 클라우드에서 보관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대화는 글만 복원할 수 있으니,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등 백업에서 제외되는 것들은 미리 저장(다운로드)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STEP 1.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



  카카오톡 좌측 하단의 더보기 [≡] 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창에서 [채팅] 탭으로 이동 후 [대화 백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용 비밀번호(복구 시 필요)를 입력하고 [백업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 완료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화 백업 완료 후 설정 창을 보면, 백업 정보가 표시 됩니다. 이 곳에서 백업한 데이터의 복원 기한데이터 크기, 채팅방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화 백업하기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고 싶다면 [대화 백업하기] 옆의 [물음표]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PC 버전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앞서 설명 드렸듯이 인증을 해제하고 재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가령 PC 교체 후 카카오톡을 신규로 설치한 것이 아니라, 다른 기기에서 백업한 대화 내용을 자주 사용하지 않은 PC에서 오랜만에 접속했을 때 표시(동기화)되지 않는 대화 내용을 복구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설정 창에서 [일반] 탭 이동 후 [PC 인증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PC 인증 해제 팝업 창에서 '인증 해제 시 데이터 삭제'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 해제시 카카오톡은 로그아웃 되고, 다시 계정/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STEP 2. 카카오톡 대화 복원하기



  새롭게 카카오톡 로그인 시 PC 인증을 받기 위해 [내 PC 인증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보안 인증번호 확인 후 30분 안에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 받습니다.



  보안 인증이 완료되면, [대화 복원] [카카오톡 시작] 버튼이 표시됩니다. [대화 복원] 버튼을 눌러 이전에 백업한 데이터를 복원하도록 합니다.

  인증 해제시 데이터 삭제 여부 선택에 따라 기존 대화 데이터가 PC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백업된 파일을 복원 및 적용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화 백업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원이 진행되고, 완료 시 100% 로딩 바와 함께 [확인] 버튼이 표시됩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대화 복원을 마무리 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은 PC 버전에서 오랜만에 접속시 이전 대화가 보이지 않는 등의 동기화 문제가 있을 때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