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갤럭시S 다크 모드 간편 사용 및 예약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 이후 다크 모드가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안드로이드 파이부터 다크 모드(야간모드) 사용이 가능했지만 본격적인 지원은 아니었습니다. 제조사마다 다르고 다크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앱도 많았습니다.


 캘린더, 계산기, 갤러리, 메일, 삼성 브라우저, 유튜브 앱 등 기본적으로 탑재된 앱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라인(자체 블랙 테마 자동 변경)도 적용이 됩니다. 다만 네이버, 다음 등 다른 브라우저 앱에서는 아직 적용되지 않으며 안드로이드 크롬 역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몰 시간 또는 지정된 시간대에만 자동으로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다크 모드를 즐겨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기능적인 측면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원하는 경우가 많죠? 배터리 전력 소모나 야간 눈 부심 방지를 원한다면 이런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Galaxy S Dark Mode


1 안드로이드 다크 모드 빠른 설정


 스마트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끝까지 밀어 빠른 메뉴 화면을 펼칩니다. 다시 한 번 좌측으로 밀어 다음 페이지를 보면 [다크 모드] 아이콘이 보입니다.


빠른 메뉴 화면에서 [다크 모드] 활성화 즉시 다크 모드가 적용 됩니다. 기본 배경 및 삼성 브라우저 화면이 흰색 배경에서 검정색 배경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 및 일반 배경 화면 역시 더 어둡게 보이고 알람 메시지 역시 다크 모드로 변경 됩니다. 다만 네이버, 다음 등 일부 앱에서는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안드로이드 다크 모드 세부 설정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 선택 후 [디스플레이 → 다크 모드] 선택 시 보다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약 시간에만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 시간은 '일몰에서 일출까지' 또는 직접 설정을 통해 '시작시간-종료시간'을 지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다크 모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배경화면의 톤도 약간 어둡게 하는 것이 가능하며, 다크 모드는 사용하고 싶지만 배경화면 톤이 어두워지는 것이 싫다면 '배경화면에 적용' 기능을 비활성화해 다크 모드를 켠 상태에서 배경화면은 적용 받지 않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10 버전의 야간 모드에서 다크 모드로 변경된 사항을 살펴 보았습니다. 아직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 앱 들도 많이 보이지만, 앞으로 대부분의 앱에서도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