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 - 카카오톡 열린 채팅방 편리하게 찾는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재택 근무를 시행하는 회사가 많아지며, 카카오톡을 이용한 업무 전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이 여러 개 열려있을 때 편리하게 원하는 대화방으로 이동할 수 있다면 매우 유용하겠죠?



 Alt+Tab 키를 이용해 열려있는 대화방을 이동할 수 있지만, 인터넷 브라우저, 오피스 프로그램 등 다른 프로그램도 함께 전환될 수 있어 원하는 대화방을 이동하기에는 그리 편한 방법은 아닙니다.


 현재 열려있는 카카오톡 대화방만을 단축키를 이용해 이동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이동 단축키

 PC 버전 카카오톡 사용 시 대화방이 여러개 열려있을 때, Ctrl+PageUp 또는  Ctrl+PageDown 키를 눌러 열려있는 대화방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PC 화면에 검정색 배경화면 상자에 해당 대화방의 제목이 표시됩니다.  Ctrl+PageUp 키를 누를 때마다 대화방 제목이 변경되며, 원하는 대화방 제목이 표시되면 키를 손에서 떼 해당 방으로 이동 합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제목이 표시될 때 단축키에서 손을 떼면, 해당 대화방으로 바로 이동 됩니다.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쇼핑하기] 대화방을 선택하고 싶다면, 단축키를 이용하여 카톡 대화방만 전환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열려있는 모든 대화방간 이동이 끝나면, 다시 처음 대화방으로 표시 됩니다. 작업 전환기와 동일하게 동작하지만, PC에서 사용중인 프로그램 이외에 카톡 대화방만 전환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재택 근무로 인해 카카오톡을 이용한 업무 전달이 많아짐에 따라, 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열려있는 대화방 이동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