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캘린더 일정 공유 100% 활용하기

 카카오톡 캘린더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카톡에 캘린더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다면, 귀찮은 일정관리도 톡 안에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으니 미루지말고 그때 그때 톡캘린더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이 다가오며 각종 모임과 송년회, 신년회 등 모든 모임에 콜을 외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같은 날 중복된 약속을 잡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카톡 캘린더에 일정을 미리 등록하고, 일정을 정하기 전 그 날의 일정을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석 인원들에게 간편하게 톡으로 일정 공유도 할 수 있고 카카오톡과 연계된 네비, 지도, 택시 앱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모임에 참석하다보면 시간과 장소를 분명히 공지했음에도 엉뚱한 곳에서 "여기 아니었어?" 하는 친구들이 하나씩은 꼭 있습니다. 모임 장소의 자세한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는 지도를 볼 수 있어, 이런 친구들의 실수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분 좋게 만나야 할 각종 연말연시 모임에 서로 얼굴 붉히지말고, 카톡 캘린더로 똑똑한 일정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캘린더 일정관리 완벽정리


1 카카오톡 캘린더 일정 확인


아무리 들뜨고 반가운 마음이 들더라도 모든 모임에 콜을 외치다보면 약속 시간이 겹치기 마련입니다. 약속을 잡기 전 꼭 카톡 캘린더에서 그날의 일정을 먼저 살펴봅니다.


 카카오톡 하단의 [더보기] 메뉴 터치, [캘린더 일정 만들기] 선택 후 달력에서 일정 확인.



2 카카오톡 캘린더 일정 만들기


 카카오톡 캘린더에서 등록된 일정이 없다면 모임 주최자가 보낸 일정 초대에 응답하거나, 자신이 일정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날짜 선택 후 [+] 터치, 새로운 일정을 등록.



3 모임 시간과 장소 참석자 등록


 모임 시간과 장소를 몇번이나 이야기했지만, 시간 또는 장소를 다른 곳으로 혼동하여 "여기 아니었어?" 하는 친구들 꼭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을 위해서 모임 장소와 멤버를 등록하여 공유합니다.


 시간이나 장소를 혼동하여 조금 늦었다 이런 변명거리는 더 이상 통하지 않겠죠?


 일정 제목 및 시작, 종료일, 모임(행사) 장소, 참석자를 등록.


 ① 장소 검색시 카카오 지도와 연계되어 이름만으로도 정확한 위치 공유 가능.


 참석자 초대에서 해당 일정에 참석할 멤버를 등록하고 톡으로 초대.


모든 일정 등록 후 모임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정확하게 입력 후 상단의 [저장] 터치.



3 참석자 일정 공유 및 약속 까먹지 않기!


 새로운 일정 등록시 참석자 초대 옵션에 등록한 카톡 멤버에게 자동으로 일정이 공유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 또 까먹기 마련이죠? 톡 캘린더에는 우리으 친구 죠르디가 있습니다.


 일주일 전, 하루 전 또는 한 시간 전 등 원하는 시점에 톡 캘린더에서 알림을 보내주게 됩니다.


 일정 등록 후 참석자 초대에 등록된 멤버에게 자동으로 초대 메시지와 함께 일정이 공유. 약속 시간이 다가오면 원하는 시점에 다시 한 번 알림 메시지 발송.



4 약속 당일 참석 응답 및 각종 연계 서비스 이용하기


 약속 당일 일정 알림톡을 통해 스케쥴 확인 및 참석자로 초대된 멤버들의 참석 여부를 등록하고 또 멤버들은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참석이 어렵다면, 지인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참석 응답' 기능을 통해 반드시 참석, 불참 여부를 등록해주세요.


 또한 모임 장소가 익숙하지 않은 친구를위해 지도를 통해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고, 카카오 네비 또는 카카오 택시 서비스를 연계하여 목적지 입력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정 페이지 하단의 '참석 응답'에서 [참석/미정/불참] 중 하나를 선택. 또한 연계된 [카카오 네비, 택시, 지도]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


 연말연시 각종 모임에서 기분 좋은 센스를 갖추는 법, 멀리있지 않습니다! 카톡에서 서비스 중인 캘린더 일정 공유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고 센스있는 모임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