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문자 분류 로고

Mobile - 스마트폰 문자 분류로 내 대화 간편하게 관리하기

 핀란드 휴대전화 제조사인 노키아가 세계 최초로 문자 전송이 가능한 휴대전화를 상용화하며 SMS는 급속도로 확산되었습니다. 특히 이동통신사에게 SMS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 같은 존재였죠.


 통신사에서는 문자 서비스 전용 서버만 구축하면 건당 20원씩 유료로 받을 수 있어 투자 대비 수익이 큰 사업이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음성통화와 문자서비스 망이 달라 투자금이 별도로 필요했던 2G망과 달리, 3G 전환 이후에는 사실상 음성 및 문자 모두 동일한 데이터망으로 서비스할 수 있음에도 별도의 요금을 부과해 수익을 챙겼기 때문에 소비자의 원성이 컸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NS(카카오톡, 라인 등)의 발달로 문자서비스는 급격히 쇠락하고, 통신사들 역시 뒤늦게 문자 메시지를 무제한 제공하지만 여전히 외면받게 됩니다.


 물론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체크 또는 신용카드 승인 및 잔액 정보 등 여전히 문자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라인 등 SNS가 문자를 모두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대부분 사용자들간 대화는 SNS 서비스를 이용하며 더이상 문자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며 스마트폰 교체시에도 이전에 사용하던 문자를 모두 백업 받아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에 정리 없이 복구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문자를 여전히 보관하는 셈입니다.


 그렇다고 그동안 받은 문자를 스마트폰 교체시 정리하는 것도 여간 귀찮은 게 아니죠. 가능하면 사용중 미리 분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불필요한 문자 정리 등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스마트폰 문자를 수신 즉시 자동 분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Galaxy S5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자동 분류


 STEP 01. 문자 메시지 앱 실행 후 [새 카테고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테스트는 갤럭시 S5 5G 모델, 기본 제공되는 메시지 앱 버전은 11.1.60.93 환경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전 버전 메시지 앱은 문자 분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수 있으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길 바랍니다.


 STEP 02. [+ 카테고리 추가] 버튼 선택 후 원하는 이름의 카테고리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영수증 카테고리 추가 후 카드 승인 문자만 자동 분류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 03. 새 카테고리에 추가할 대화를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직접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전화번호 또는 연락처에 등록된 이름으로 검색하여 추가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문자 메시지 실행 후 새로 추가한 카테고리 [영수증] 선택시 해당 문자만 자동 분류되어 개별적으로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검색창에서 문자 메시지 내용으로도 검색되면 편하겠지만, 현재 버전에서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