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내 위치 공유, 지도 서비스 활용 방법

 약속 장소를 공지하거나 현재 내 위치를 상대방에게 알려줄 때 주소를 알려주는 것도 좋지만, 해당 위치를 표시하여 지도로 보내주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카카오톡 지도 서비스를 통해 현재 위치 또는 목적지를 전송하여, 불필요한 부가 설명 없이 위치를 공유할 수 있으며, 위치를 공유 받은 사람은 카카오 T 또는 카카오맵을 통해 택시, 대중교통 이용이나 네비게이션 기능을 통해 길 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어린 자녀가 길을 잃었을 때 부모님께 현재 위치를 보낼 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오늘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내 위치를 상대방에게 전송하고, 또 이 정보를 공유 받은 상대방은 카카오맵, 카카오T 등 앱과 연계하여 목적지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내 위치를 상대방에게 쉽게 알려줄 수 있는 방법

내 위치 또는 특정 목적지 정보를 공유할 대화방에서, 대화 입력란 좌측의 [+] 버튼을 누른 뒤 [지도]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위치 정보 서비스가 허용되어 있다면, 지도에 현재 내 위치가 표시 됩니다. 지도에서 [위치정보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 현재 내 위치만이 아닌 지도에서 특정 위치를 선택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은 썸네일 형식의 간략한 위치 이미지와 카카오맵, 카카오 T 앱과 연계할 수 있는 정보를 받게 됩니다. 여기서 ① 지도 이미지를 선택하면, 상대방에게 공유된 내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② 카카오 T 선택시 자동으로 현재 위치 및 목적지 데이터가 연계되어, 택시나 대리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맵을 선택한다면 카카오맵 앱 전환 후 위치 정보는 물론 대중교통 및 내비게이션을 통해 공유된 위치까지 이동할 수 있는 길 안내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카카오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단순히 내 위치 정보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모임 장소 등 특정 목적지에 대한 안내도 쉽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치 정보를 제공 받는 상대방이 카카오 T 또는 카카오맵 앱이 설치되어있을 경우만 가능합니다. 유일한 단점이죠! 그러나 제공 받은 주소를 본인이 이용중인 내비게이션 앱에 복사 & 붙여넣기 등의 불필요한 과정 없이 터치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더 크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