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사진 여러장 한 번에 보내는 방법

 쉴 새 없이 울리는 카카오톡 소리에 스트레스 받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쌍둥이 출산 후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주기적으로 아이들 사진을 보내고 있었지만, 여러장을 동시에 보내다 보니 '까톡' 소음이 염려스러웠습니다.


 아무리 반가운 손주 사진이라도 업무 중이거나 다른 볼 일을 보고 있을 때, 카카오톡 메시지 도착음이 쉴 새 없이 울리면 은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사진을 여러장 보내야 할 땐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카톡 소음을 유발하지 않고, 한 번에 여러장의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이용 방법, 카톡 소음 유발 방지


▲ 사진을 한 장, 한 장 보내면 쉴 새 없이 울리는 카톡 메시지 알림음으로 메시지를 받는 당사자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묶음 전송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먼저 대화 입력창 좌측의 [+] 버튼을 눌러 [앨범] 버튼을 클릭하고, 전송할 사진을 보다 편하게 찾기 위해 [전체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사진 전송 방법과 동일합니다.



▲ 전송 할 사진을 모두 선택한뒤 좌측 하단의 [사진 묶어보내기]를 선택하면, 여러장의 사진을 하나의 메시지에 담아 보내게 됩니다. 메시지를 받는 상대방도 알림음이 한 번만 울리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추가로 팁을드리면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할 때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 우측의 […] 버튼을 누른뒤 화질을 선택하면 되는데, 사진은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 동영상은 일반화질, 고화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기준 일반화질 → 고화질 → 원본 선택시 사진 품질은 좋아지지만, 전송 및 수신에 필요한 데이터 양은 늘어나게 됩니다.



▲ 묶음 사진을 전송 받으면, 사진 저장 및 삭제 방법도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먼저 사진을 저장할 땐 [묶음 사진 전체 저장] 또는 현재 보고 있는 [이 사진만 저장]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제 3자에게 전달할 때도 마찬가지로, 묶음 사진 전달 또는 현재 사진만 전달할 수 있죠.



▲ 다만 묶음 사진을 삭제할 땐 특정 사진만이 아닌 전체 사진이 삭제되니 주의하셔야겠죠? 그 외에 외부로 공유하는 방법은 낱장 사진과 비슷합니다. […] 버튼을 누른 후 [외부로 공유] 버튼을 선택하면, 전달 할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공유할 앱을 선택하면 묶음 사진을 모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