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PC 인증 5회 초과, 인증 해지 방법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대화 시 타자가 불편하지만, PC 버전은 키보드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 대화를 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해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후 스마트폰 인증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 PC까지 인증을 받을 수 있어, 출근해서는 업무용 컴퓨터로 카톡을 이용하고, 퇴근 후에는 가정에서 컴퓨터 및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증 후 컴퓨터를 교체하며 인증 해제를 하지 않는 등 인증 횟수를 초과하여, 추가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 인증 5회 초과한 분들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PC 인증을 해지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 인증 초과 해결 방법 PC · Mobile

 기존에 사용중이던 PC가 아닌 컴퓨터에서 추가로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시도할 때 "이미 5대의 PC에서 인증을 받으셨습니다." 라는 안내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기존에 사용중이던 PC 중 최소 1대 이상은 인증을 해제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 버전 인증 후 더 이상 해당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보안을 위해서라도 인증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 - PC Ver


 PC 버전 카카오톡 실행 후 […] 더보기 버튼 클릭 후 [설정] 메뉴를 클릭하거나, 좌측의 [≡] 버튼을 누른뒤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팝업창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 [PC 인증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PC 인증 해제 팝업창이 뜨면, "인증 해제 시 모든 데이터 삭제" 체크 박스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향후 다시 해당 PC를 사용하고, 주고 받았던 데이터를 다시 사용하길 원한다면 체크 박스는 선택 해제 하시면 됩니다.


 PC 인증 해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며, 해당 PC에서 카톡을 다시 사용하길 원할 경우 다시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PC 버전에서 진행하는 인증 해제는 '해당 PC'에서만 해제할 수 있으므로, 다른 PC에서 로그인 시도 시 인증 5회 초과 상태라면 해제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령 집에서 로그인 시도 시 인증 초과로 사무실에 있는 PC 인증을 해제하고 싶다면, 사무실로 직접 가야만 해결할 수 있죠.


 그러나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을 통해서는 원격지에 있는 PC 인증 관리도 가능합니다. 즉, 굳이 해당 PC에서 카톡 실행 후 인증 해제하는 불편함 없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2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 - Mobile Ver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 더보기 →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를 터치합니다.


 '기기 연결 관리' 페이지에서 현재 로그인 된 기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격지에서 사용중이던 카카오톡 역시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증 기기 관리] 터치 시 '인증받은 PC 목록' 이 표시됩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원하지 않는 PC 우측의 [인증 해제] 버튼을 터치하시면 '인증을 해제하면 기기에서 로그인 시 새롭게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해제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확인] 버튼 터치 시 인증이 해제됩니다.


 카카오톡 인증은 해당 기기에서 3개월간 로그인하지 않으면 인증이 자동 해제됩니다. 그러나 보안을 위해 공용 PC에서 잠시 사용했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PC가 있을 경우 그 즉시 인증을 해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