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avorites + Icon = Favicon

파비콘 또는 패비콘이란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을 의미합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할때면 상단 탭에 표시되는  모양의 아이콘이 눈에 익숙할텐데요. 바로 이 아이콘이 파비콘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보여주는 파비콘도 나름 멋스럽지만, 자신만의 특색 있는 아이콘을 달고 싶은분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파비콘 생성 및 적용 방법을 따라 하시면 개성 있는 블로그를 꾸밀 수 있습니다. 한번 시작해볼까요?


파비콘 이미지 생성

파비콘을 생성하기 앞서 블로그에 사용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정합니다. JPEG, GIF, PNG 확장자를 가진 사진이나,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이미지를 32 × 32사이즈로 만든 다음 파비콘을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파비콘 생성을 위한 아이콘 이미지를 준비하셨다면 위 사이트(Favicon Generator)에서 ①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준비된 이미지를 업로드 한 다음 ②Create Favicon 버튼을 눌러 파비콘을 생성해주세요.


생성이 완료되면 Download the generated favicon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클릭하여 압축을 풀어보세요.



※ 생성된 파비콘 이미지들은 ICO 확장자 외에도 PNG 확장로 대부분 생성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파비콘 설정시 파일형식은 ICO만 표시되어 있지만, PNG도 적용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 종류의 파비콘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플랫폼, 아이콘 크기에 맞는 이미지를 선정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파비콘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관리홈에서 관리 > 블로그


블로그 설정 항목의 파비콘에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 티스토리 설정에서는 '파일형식 ICO'로 나타나있지만, PNG 확장자도 적용 가능합니다.

파비콘 >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앞서 생성한 파비콘 이미지를 업로드 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 후 Refresh(단축키 F5) 해주시면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본인만의 개성있는 아이콘(파비콘)이 적용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