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캡처할 때 상단 상태 표시줄 및 내비게이션 바 숨기는 방법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할 때 상단의 시간, 알림, 배터리 잔량 등 상태 표시줄 또는 내비게이션 바를 숨기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깔끔한 스크린샷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 캡처 후 이미지 편집을 통해 상단 바를 잘라낼 수 있지만, 편집해야 할 이미지가 많을 때 일일이 편집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캡처할 때 상단 상태 바 없이 저장하기

 스마트폰에서 화면 캡처를 할 때 상단 상태표시줄을 숨기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자가 실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상단의 상태표시줄 or 내비게이션 바는 여전히 표시되지만 캡처된 이미지에서 해당 영역이 자동으로 제거된 상태로 저장됩니다.

 

 STEP 01. 유용한 기능

유용한 기능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설정]을 누른 뒤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STEP 02.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유용한 기능 화면에서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를 선택한 다음 "상태표시줄 및 내비게이션 바 숨기기" 옵션 옆의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STEP 03. 상태표시줄 및 내비게이션 바 숨기기

상태표시줄 및 내비게이션 바 숨기기

 "상태표시줄 및 내비게이션 바 숨기기" 옵션을 활성화하는 즉시 해당 옵션이 적용되며, 화면 캡처 후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상태표시줄 or 내비게이션 바가 제거된 상태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등 글을 작성하며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하여 사용할 때 매번 상단 상태표시줄 or 내비게이션 바를 제거하는 편집 작업이 번거로웠다면, 갤럭시 유용한 기능에서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옵션에서 해당 옵션을 활성화하여 작업을 단순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옵션은 화면 캡처를 할 때만 적용되는 사항으로 실제 실사용에서 상단의 상태표시줄 및 내비게이션 바가 제거되는 것은 아닙니다.


[IT/Android] - 스마트폰 화면 캡처 방지 우회, 화면을 캡처할 수 없어요 해결

 

스마트폰 화면 캡처 방지 우회, 화면을 캡처할 수 없어요 해결

Mobile - 스마트폰 화면 캡처 방지 우회, PC 미러링 활용 방법  Android 스마트폰에서 특정 앱을 사용할 때 화면 캡처를 하고 싶지만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어요." 등의 문구와 함께 캡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