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로고

Mobile - 네이버 앱 QR 체크인 흔들어 열기 설정하기

 수기로 출입명부를 작성했던 코로나 확산 초기와 달리 현재 대부분 업장에서 QR 코드를 이용한 체크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앱 등을 이용하여 QR 체크인을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추가 앱 설치가 필요 없으며, 수기 작성으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출입을 할 때마다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앱 실행 후 QR 체크인 메뉴 접근이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QR 체크인 서비스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홈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했지만, 쉐이크 기능 일명 흔들어 열기 설정을 통해 앱이 실행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가볍게 흔들어 QR 코드 페이지를 손쉽게 열 수 있습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QR 체크인 쉐이크(흔들기) 활성화 방법

 

카카오톡 QR 체크인 쉐이크(흔들기) 활성화 방법

Mobile - 카카오톡 흔들어서 QR 체크인 실행하는 방법  생활 속 거리 두기 등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가 지속됨에 따라 식당이나 카페는 물론 모든 업장에서 스마트폰 "QR 체크인"을 해야 하는 곳이

forbes.tistory.com

 

 카카오톡 사용 중 업장에 방문할 경우라면 카카오 QR 체크인을 사용하면 되고, 네이버 앱으로 뉴스를 보던 중 업장에 방문하게 되면 네이버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QR 체크인 서비스를 빠르게 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앱에서 업장 입장을 위한 QR 체크인 흔들어 열기 설정하기

 홈 화면에 QR 체크인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두는 것도 편리하지만 카카오 or 네이버 앱 실행 상태에서 가볍게 흔들어 QR 체크인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설정 방법은 지난 글에서 살펴 봤으며, 오늘은 네이버 앱에서 흔들어 열기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STEP 01. QR체크인 바로가기

QR체크인 바로가기

 네이버 앱에서 QR 체크인 서비스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QR 체크인"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네이버 앱에서 뉴스를 보던 중 출입 등록을 위해 홈 화면으로 이동한 뒤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앱에서 "흔들어 열기 설정"을 통해 QR 체크인을 실행할 때 감도를 3단계로 나눠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감도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오작동으로 인해 불편하게 느껴지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IT/Android] -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바로가기 사용 방법 (스마트폰 홈 화면 추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바로가기 사용 방법 (스마트폰 홈 화면 추가)

Mobile - 네이버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바로가기 설정  최근 한 주 동안 국내 코로나 확진자의 약 70%가 수도권에서 나왔고, 오늘은 역대 최고치인 470명을 기록했습니다. 수도권의 상황이 매우 심각

forbes.tistory.com

 

 STEP 02. 네이버 앱 설정

네이버 프로필

 네이버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한 뒤 [QR 체크인]을 선택하여 QR 코드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가볍게 흔들어 열기를 원한다면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하여 아래로 이동합니다.

 

 

 STEP 03. 흔들기 설정

흔들기 설정

 화면 하단에 [흔들기 설정] 버튼을 탭한 뒤 "흔들어 열기 설정"[사용 안 함]에서 [QR 체크인 열기]로 변경합니다.

 

 

 STEP 04. 입장을 위한 QR코드

흔들어 열기 감도

 QR 체크인 열기로 설정하면 "흔들어 열기 감도" 옵션이 추가로 표시됩니다. 1단계에서 3단계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큰 숫자일수록 세게 흔들어야 열리게 됩니다. QR 체크인 열기를 선택한 즉시 적용되며, 네이버 앱이 열린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가볍게 흔들어 QR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 업장 or 시설에서 QR 체크인을 지원하고 있지만 간혹 영세한 가게에서는 아직도 수기 명부만 지원하는 곳도 있습니다. 수기 작성은 방문객들의 불편함뿐만 아니라 개인 정보가 타인에게 유출될 수 있는 위험성이 많습니다.

 

 따라서 QR 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곳을 방문하더라도, 이름, 연락처 등 개인 정보를 작성하지 않고, QR 체크인 실행 후 "개인안심번호"를 기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