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로고

Mobile - 네이버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바로가기 설정

 최근 한 주 동안 국내 코로나 확진자의 약 70%가 수도권에서 나왔고, 오늘은 역대 최고치인 470명을 기록했습니다. 수도권의 상황이 매우 심각해지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기존 2.0 단계에서 2.5 단계로 격상하기로 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라도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방문하는 시설에 대한 출입자 명부를 정확히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방문기록을 작성하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로 기록을 남기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해당 업장에서 감염자가 나올 경우 방역 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방문기록은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수기로 방문기록을 작성하는 것이 귀찮다면, QR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발생 초기와 달리 대부분의 업장에서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하고 또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중 대다수는 네이버 또는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므로, 별도의 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QR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매번 앱 실행 후 QR코드 체크인 하기도 번거롭죠? 오늘은 스마트폰 홈 화면에 QR코드 체크인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간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원 터치 네이버 QR 체크인

 식당, 카페 등 방문하는 곳의 방문기록을 수기로 작성하는 것도 귀찮지만, 매번 앱에서 QR체크인 서비스를 실행하는 것도 번거롭게 느끼는 분들을 위해, 한 번의 터치로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네이버 앱 QR 체크인

QR체크인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 실행 후 화면 상단의 [QR 체크인]을 선택합니다. 최초 실행 시 전화번호를 인증 및 약관 동의가 필요하지만, 한 번 실행 이후부터는 메뉴 선택 후 바로 QR 코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앱 실행 → QR 체크인 단 두번의 터치로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이것조차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홈 화면에 QR 체크인 바로가기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STEP 02.  QR코드 홈 화면 추가

홈 화면 추가

 더보기 메뉴에서 두 번째 페이지의 [홈 화번 추가]를 선택하면, 사용자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QR 체크인"과 같은 식별하기 쉬운 이름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QR 체크인 바로가기

  QR 체크인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 버튼을 누르면 "홈 화면에 QR 체크인 바로가기를 추가했어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사용자의 스마트폰 홈 화면으로 이동하여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STEP 03. QR 체크인 바로가기 활용

바로가기 실행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QR 체크인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QR 체크인]을 선택하여 입장을 위한 QR코드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QR코드는 암호화를 거쳐 사회보장정보원과 분산해 저장되며 역학조사가 필요할 때만 방역당국이 두 정보를 합쳐 이용자를 식별하게 됩니다. 또한 해당 정보는 4주 후 자동으로 폐기되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식당, 카페 등 업장에서 방문기록을 남겨야 할 때, 사전에 만든 QR 체크인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